profile image
노하우 ᆞ추천노하우 🏆

2025.01.24

주목해야 할 마케팅 트렌드, 스레드를 아시나요?🗒️ 스레드에서는 어떻게 마케팅을 할까? (Feat. 스레드가 뜨는 이유)}
icon 포스팅 내용
📺 영상 줄거리 요약 이번 영상에서는 한국에서의 텍스트 기반 SNS의 부상과 이에 따라 잠재력을 보이는 Thread를 주제로 합니다. Thread는 2023년 7월 출시 5일 만에 전 세계적으로 1억 명이 가입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뤘는데요. 2024년 중반까지 한국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264만 명에 달할 정도로 국내 Thread 사용량은 다시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 인스타와의 통합 Thread와 인스타그램과의 통합은 사용자가 기존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연결하고 여러 플랫폼에서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게 해준 Thread의 부활의 핵심 요소였습니다. 🎯마케팅 대상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에 초점을 맞춘 Thread는 오픈 플랫폼보다 틈새 커뮤니티를 선호하는 MZ 세대의 선호도와 잘 맞아 떨어집니다. 👥 스레드의 기능 개인 브랜딩과 자기 홍보에 대한 플랫폼의 지원도 다양한 사용자 그룹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는 데 기여했습니다. 현재 스레드는 브랜드 마케팅보다는 개인 마케팅에 더 적합하지만, 마케팅 담당자는 향후 광고 기회에 대한 스레드의 잠재력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향후 Thread에 광고가 도입되면 마케터들은 다양한 타겟 고객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