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하우
ᆞ추천노하우 🏆
2025.01.26
네이버 상위노출 팁 풀어볼게요📝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 상위노출 로직 체크포인트 2가지 (상품명 SEO 알고리즘)}
📺 영상 줄거리 요약
해당 영상에서는 상품명 SEO 최적화를 통해 스마트스토어 상품 순위를 1페이지로
끌어올리는 방법을 소개하며, 네이버 쇼핑 상품 정보 제공 가이드를 기반으로 설명합니다.
🔍 상품명 SEO 최적화의 중요성
상품명 최적화는 네이버 쇼핑 순위 상승의 핵심 요소로,
1페이지 진입 및 상위 노출을 가능하게 함.
2~3페이지에 있던 상품을 1페이지로 끌어올리고,
판매량 유지 시 순위가 안정적으로 유지됨.
어뷰징(트래픽 조작)과 달리 지속 가능하며,
별도 작업 없이도 높은 순위 유지 가능.
📌모바일 대응 점수
모바일 대응 점수는 모바일 최적화된 화면, 1초 이내 빠른 페이지 로딩 속도를 고려하며
상품명 30글자 내외, 1000픽셀 이상의 이미지 2장 이상 사용,
상세 페이지 이미지 크기 조절을 강조합니다.
GIF 사용은 알고리즘에 영향 없다고 설명합니다.
🎉이벤트 필드 활용
이벤트 필드는 상품 관련 이벤트, 판매 조건, 할인 정보 등을
추가하여 가산점을 받을 수 있으며
2+1 이벤트, 무료 배송, 사은품 증정 등을 예시로 제시합니다.
많은 판매자들이 상품명, 카테고리, 구매평, 구매 데이터 등은 신경 쓰지만
모바일 대응 점수와 이벤트 필드는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합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의 모바일 앱 런칭을 언급하며,
모바일 대응 점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