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셀러나우 | 긱톡
profile image
뉴스 ᆞ플랫폼 정책

2025.02.02

CJ대한통운, 융합형 e-풀필먼트 지원
icon 포스팅 내용

CJ대한통운은 26일, 풀필먼트와 택배 인프라를 결합한 '융합형 이커머스(e)-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오픈마켓 셀러 지원을 강화하고 물류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정부의 디지털 경제 활성화 및 스마트 물류 정책 기조와도 맞물려, 국가 물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적의 물류 솔루션

 

CJ대한통운은 대규모 물류센터와 해당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셀러들에게 최적화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라스트마일(택배)과 풀필먼트를 통합 운영함으로써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해, 중소 셀러의 물류 부담을 경감시키고 소비자에게는 한층 빠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이러한 혁신은 정부가 강조하는 스마트 물류 체계 구축 및 중소기업 지원 정책과 일맥상통한다.

 

현재 CJ대한통운은 12개 센터, 35만1814㎡(약 10만6424평)에 달하는 풀필먼트 인프라를 기반으로, 모든 오픈마켓 셀러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융합형 e-풀필먼트'를 통해 보관, 포장, 배송까지 원스톱 물류 체계를 실현함으로써 기존 물류업체와의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풀필먼트 센터에서 바로 택배 터미널로 연결되는 시스템은 정부가 추진하는 물류 네트워크 최적화 및 신속 배송 체계 구축과 부합한다.

 

CJ대한통운은 이러한 물류 혁신을 통해 밤 12시 이전 주문 건의 익일 배송은 물론, 일부 권역에 대한 당일 배송 서비스까지 가능하게 하며, 지역 기반 물류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이는 정부의 지역 균형 발전 및 소비자 중심 물류 환경 조성 정책에도 부합하는 방향이다. 이러한 CJ대한통운 서비스에 셀러 여러분들은 흡족스러운가? 셀러 여러분들의 반응이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