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02
바야흐로 5년 전만 해도 명품 브랜드의 중심지이자 신생 브랜드의 진입이 어려운 공간이었던 백화점. 그러나 최근, 온라인 패션 플랫폼에서 급성장한 신생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백화점에 성공적으로 입점하면서 이와 같은 고정관념이 깨지고 있다.
키디키디의 성장 기록
이 변화는 성인복을 넘어서 키즈 브랜드로까지 확장되며 유통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신생 브랜드들이 온라인과 커뮤니티를 통해 강력한 팬층을 형성하면, 백화점들은 이 브랜드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것.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온라인 중심으로 성장한 브랜드들이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는 현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앞으로 유통의 새로운 공식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키디키디는 주로 육아와 관련된 취향을 반영한 플랫폼으로 부모와 자녀를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9년에 론칭한 키디키디는 온라인에서 빠르게 성장해 특히 부모와 아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독특한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하여 트렌디한 제품을 선보이며, 육아에 필요한 물건을 단순히 구매하는 것을 넘어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성공적이었던 팝업스토어
실제로 '키디키디'는 론칭 5년 이후, 지난해 백화점 3차례의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열었다. 키디키디는 특히 강력한 팬층을 보유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입점되어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 2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첫 팝업스토어가 오픈될 때, 500여 팀이 대기하는 대기 행렬이 발생했으며, 팝업 기간 동안 2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몰렸다. 일부 상품은 빠르게 품절되었으며, 먼 지역에서도 고객들이 찾아왔다.
이 성공적인 팝업스토어 소식은 백화점과 유통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그 결과 키디키디는 국내 주요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 및 정규 매장 입점을 제안받았다. 이제는 매출을 이끄는 역할로 주객전도 된 온라인 플랫폼의 위력. 셀러 여러분들이 추천하는 온라인 플랫폼은 어디인가? 댓글로 나눠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