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02
에이피알은 4분기에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뷰티,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브랜드를 선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에이피알은 해외 시장 확장이 본격화됨에 따라 중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은 더욱 밝아지고 있다고 분석됐다.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특히 미국 아마존 등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으로의 진출이 가속화되면서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라쿠텐과 큐텐 등 현지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매출 증가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중국, 홍콩을 포함한 20개국 이상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다만,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률은 소폭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3분기에도 매출 2,127억 원, 영업이익 306억 원으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한 바 있어, 이번 4분기에도 해외 시장 성장세를 바탕으로 연간 실적 역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기대된다.
뷰티 테크 기업으로 자리잡아
에이피알은 뷰티와 생활문화 연구개발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널디, 포맨트 등이 있으며, 특히 홈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뷰티 테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에이피알은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 및 유통 채널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새로운 브랜드 출시와 기존 브랜드의 리뉴얼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에이피알의 기대되는 행보. 뷰티 셀러라면 주목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