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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ᆞ플랫폼 정책

2025.02.03

재구매율 3배↑, 고객 잡는 네이버의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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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라운지 멤버십’ 정책을 통해 브랜드스토어의 충성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재구매율 및 객단가를 높이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 정책의 결과, 라운지 멤버십을 운영하는 뷰티 브랜드스토어는 비운영 스토어 대비 객단가가 19% 높고, 3개월 평균 재구매율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운지 멤버십이란?

 

네이버의 ‘라운지 솔루션’은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기업이 자사만의 회원제 서비스(라운지 멤버십)를 직접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객 멤버십 관리 솔루션이다. 이는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혜택, 신상품 체험 기회, 베스트셀러 할인 등 지속적인 CRM(고객관계관리) 활동이 가능해진 덕분으로 분석된다.

 

또한, 네이버는 브랜드의 온라인 브랜딩과 단골 고객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매달 ‘월간 뷰티라운지’ 기획전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브랜드스토어별 핵심 멤버십 혜택을 집중적으로 노출하고, 전용 할인 및 단독 구성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브랜드들이 오프라인이나 자사몰에서 제공하던 고객 경험을 브랜드스토어에서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라운지 멤버십’ 정책을 강화하고, 기술 및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