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셀러나우 | 긱톡
profile image
판매 ᆞ국내 입점마켓

2025.02.04

롯데ON
icon 포스팅 내용

안녕하세요! 서치킹이에요.😊

롯데ON은 셀러들에게 많은 마케팅 지원과 연계를 통한

판매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인기가 많은 편에 속한답니다.

 

👤이용자 수

 

롯데ON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2024년 1월 기준으로 약 250만 명으로, 1년 전보다 20% 이상 증가했어요.

이는 경쟁사인 SSG닷컴의 205만 명을 넘어서는 수치로, 롯데ON의 성장세를 보여주죠.

 

💱매출액

 

롯데ON은 2024년까지 계속해서 성장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룹 차원에서 다양한 쇼핑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어요. 

 

롯데ON의 2023년 매출약 7조 원 이상으로 추정된답니다. 

추후에도 롯데ON의 매출은 더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롯데ON 특징

 

롯데ON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아요.

 

•  대규모 마케팅 지원

 

롯데ON은 롯데그룹의 대규모 마케팅 자원을 활용해 셀러들의 상품을 홍보할 수 있어요. 

셀러들은 롯데ON의 자체적인 광고,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  통합 결제 시스템

 

롯데ON은 결제 및 배송 시스템이 통합되어 있어 셀러는 복잡한 절차 없이 주문 관리와 결제 처리를 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더 효율적으로 판매를 진행할 수 있죠.

 

•  오프라인 매장 연계

 

롯데ON은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계가 용이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상호작용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롯데ON입점 방법

 

롯데ON에 입점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회원 가입

 

롯데ON 셀러센터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을 진행해야 해요. 

사업자 인증 절차를 통해 사업자 셀러로 등록할 수 있어요.

 

2. 사업자 인증

 

사업자 등록증, 통신판매업 신고증 등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 사업자 인증을 진행해요.

인증 절차가 완료되면 셀러 계정을 활성화시킬 수 있어요.

 

3. 상품 등록

 

셀러가 판매할 상품의 상세 정보를 입력하고, 상품 이미지 등을 업로드해요. 

가격, 배송 방법, 반품 정책 등을 설정하는 과정도 포함돼요.

 

4. 판매 시작

 

상품 등록 후 롯데ON의 검수 절차를 거쳐 상품이 판매 가능 상태로 승인돼요.

 승인이 완료되면 상품이 롯데ON에서 판매 시작돼요.

 

5. 판매 지원 서비스 활용

 

롯데ON은 셀러에게 다양한 마케팅 도구와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해요. 

또한 판매 데이터 분석 도구를 제공하여 매출 향상을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6. 주문 및 고객 관리

 

판매가 시작되면 주문 관리와 배송 관리, 고객 응대 등을 통해 순조롭게 판매 활동을 이어갈 수 있어요. 

롯데ON은 반품 및 교환 절차도 지원해요.

 

💳롯데ON 수수료

 

롯데ON은 2024년 3월부터 디지털가전 일부 카테고리의 판매 수수료를 기존 9%에서 5%로 인하하여 

우수 셀러 확보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  카테고리별 수수료

 

상품이 속한 카테고리에 따라 수수료율이 다르며, 일반적으로 7%에서 13% 사이예요.

 

•  결제수단별 수수료

 

각 결제 수단에 따라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돼요.

 

•  플랫폼 이용료

 

GMV(총 거래액)에 따라 월 59,000원의 별도 부과되는 이용료가 있어요.

 

•  변동 수수료

 

 GMV에 따라 수수료율이 상이하며, 별도로 부과돼요.

 

📝서치킹의 코멘트

 

롯데ON은 롯데그룹의 다양한 유통 채널과 연결되어 있어,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상품을 노출할 수 있어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와 같은 오프라인 채널과의 협업이 가능하여 상품의 판매 확대가 용이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