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하우
ᆞ추천노하우 🏆
2025.02.08
마케팅업체 선정시 주의해야할 점은?🚨 이상한 블로그 포스트 마케팅, 속지도, 하지도 마세요 (feat. 충격주의, 이 글 하나로 종결?)}
📺영상 줄거리 요약
해당 영상에서는 근간에 보이는 괴상한 블로그 포스트 마케팅의 실체와 문제점을 통해
마케팅 선정시 주의해야할 점들을 알려줍니다.
📌자극적인 제목
유튜버 마케팅 읽어주는 남자는"충격주의, OOO의 비밀"과 일반인인 척하는 글쓴이를 통해
클릭을 유도하는 블로그 마케팅이 1~2년 전부터 유행했음을 전해줍니다.
📍마케팅 접근 방식
해당 마케팅들을 주로 의학 정보, 제품 리뷰 등의 내용으로 소비자 공감대 형성 후
특정 브랜드 제품을 은밀하게 추천합니다.
📝광고 아님 강조
"광고 아님"을 강조하며 네이버/구글 광고를 통해 노출, 허위 논문 인용
및 거짓 업데이트 등 기만적인 수법을 사용합니다.
🔗허위링크
마지막에 제품 링크 2~3개 공개하나, 실제로 접속 가능한 링크는 마케팅 브랜드 제품 단 하나뿐입니다.
🚫불법 마케팅
기만, 현혹, 거짓 정보 등으로 소비자를 속이는 방식은 불법적인 마케팅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포스트 종료에도 불구하고 티스토리, 일반 블로그 등에서 지속될 위험이 존재합니다.
👨💼
브랜드 오너 및 마케터는 윤리적 문제와 법적 위험성을 고려해야 함을 강조하며
"마케팅에 이유는 있어도 정답은 없다"는 메시지로 영상을 마무리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