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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16
상품 소싱 전략! 제대로 파악하자! 🎯상위 0.07% 쇼핑몰의 상품소싱 & GFA 광고 전략 (이거 모르면 새싹등급 확정)}
📺영상 줄거리 요약
온크트리는 해당 영상에서 상위 0.07% 쇼핑몰 상품 소싱 팁과 GFA 광고 전략을 통해
매출 극대화 전술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상품 소싱의 중요성
쇼핑몰의 디자인, 가격, 사진, 상세페이지, 광고 등 모든 요소가 완벽하더라도
상품 소싱이 부실하면 실패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더부렁 상품, 디자인, 가격 등 요소들의 기준 충족이 판매의 필수 요소임을 설명을 덧붙입니다.
📊잘못된 상품 소싱 유형 5가지
판매가를 고려하지 않고, 시장 이해도 부족, 근거 없는 감각적 소싱,
도매처 데이터 부족, 소싱 타이밍 놓침 등의 문제점을 제시합니다.
💡문제 해결 전략 1
판매가와 도매가를 미리 설정하고, 신상 마켓 가격 필터를 활용하여 최적 가격대 상품을 소싱할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가격 필터 사용 연습을 통해 가격 판단 능력 향상을 기를 것을 강조합니다.
📈문제 해결 전략 2
시장 조사를 통해 탑 100 상품 분석 및 수기 정리를 통한 디자인 감각 향상과
패션 유튜버/인스타그램 계정 분석을 통한 트렌드 파악을 팁으로 제안합니다.
🎯문제 해결 전략 3
쇼핑몰 브랜딩과 키워드 데이터를 기준으로 상품을 선택해
자기 질문을 통한 근거 있는 소싱 습관 형성을 강조합니다.
🚫문제 해결 전략 4
미송 이력이 많은 도매처는 블랙리스트로 관리하고, 신뢰도 높은 도매처와의 긴밀한 관계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 확보를 강조합니다.
📈문제 해결 전략 5
주간 검색량 1,000회 돌파 시점을 기준으로 상품 업데이트, 수요 상승 타이밍에 맞춘 전략적 업데이트를 강조합니다.
네이버 랭킹의 상대성을 언급하며 낮은 검색량 시점의 업데이트 전략을 제시해줍니다.
📣추가 마케팅 전략 3가지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및 파워링크, GFA 쇼핑 프로모션, 마케팅 메시지(추가 구매 유도) 활용 전략을 제시합니다.
특히 GFA 쇼핑 프로모션의 알림 받기 타겟 설정 방법을 상세히 설명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