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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16
유명인 바이럴 마케팅 효과 있을까? 👤 컨텐츠 1개로 매출 10배 뛰는 신박한 방법⁉️}
📺영상 줄거리 요약
해당 영상에서 마브사끼는 유명인 활용 바이럴 마케팅으로 매출 10배를 증가시킬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합니다.
📌유명인 바이럴 마케팅 사례
정성근 교수라는 유명 척추 전문가의 인지도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사례를 분석합니다.
정성근 교수 관련 유튜브 조회수는 300만 회 이상, 개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 143만 명으로 높은 인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활용
"정성근 허리 쿠션" 키워드를 활용한 블로그(정성근 교수 팬클럽) 생성 및 제품 홍보 예시를 확인해줍니다.
블로그에는 허리, 목 디스크 관련 정보와 함께 제품 판매 링크 게재됨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리뷰수
해당 블로그를 통해 판매된 스마트 커브 허리 쿠션은 리뷰 수 657개(추정 판매량 6000개 이상) 달성했습니다.
패키징은 기존 제품을 활용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키워드 활용 효과
블로그 지수가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정성근 교수라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높은 유입 효과를 창출해 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글 수는 19개에 불과합니다.
💰매출
7일 동안 32건 판매, 111만 원의 매출을 달성 (추정 월 매출 400만 원 이상)할 수 있었고
쿠팡 등 추가 판매 채널 고려 시 1000만 원 이상 매출 예상됩니다.
💡틈새 시장
틈새 시장 제품 판매자는 해당 분야 유명인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통해
효과적인 홍보 및 매출 증대를 도모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저작권 문제
"정성근 허리 쿠션"과 같은 키워드 사용 시 저작권 문제 발생 가능성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구성에 따라 효과적인 유입 및 판매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결론을 제시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