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셀러나우 | 긱톡
profile image
노하우 ᆞ추천노하우 🏆

2025.02.26

쇼핑몰의 전망, 이것에 달렸다? 🔭 비수기에 폭락하는 쇼핑몰 vs 유지하는 쇼핑몰 (결정적 차이)}
icon 포스팅 내용
📺영상 줄거리 요약 해당 영상에서 화자인, 온크트리는 비수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쇼핑몰 브랜딩 전략을 소개해줍니다. 🛍️브랜딩 전략 2025년 쇼핑몰 창업 성공을 위해서는 단순 소싱 및 광고가 아닌 브랜딩 전략이 필수적임을 강조합니다. 🤔대기업 사례 기존 키워드 중심 전략의 한계를 지적하며 브랜딩의 중요성을 '스타벅스, 맥도날드' 와 같은 대기업 사례를 통해 설명해줍니다. 💡타겟 고객이란? 브랜딩은 반복적인 행동과 인식을 통해 고객에게 기억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위해서는 타겟 고객 정의가 선행되어야 함을 설명합니다. 타겟 고객 선정 후, '상품 사진, 상세 페이지, 모델, 컬러' 등 일관된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노출하여 브랜드 인식을 강화해야 함을 제시합니다. 👨‍💼어필 전략 '빅사이즈 모자' 판매를 예시로, 타겟 고객(머리 둘레가 큰 사람들)에게 어필하는 브랜딩 전략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줍니다. 브랜딩의 효과로 유대감 형성, 확장 가능성, 광고 효율 개선, 최적가 탈출, 후발주자 전략 등 다섯 가지 장점을 제시합니다. 📢알림 전략 브랜딩 전략 실행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라이브 방송을 활용한 브랜딩 전략 제시 및 고객 TV, 카카오 채널, 톡톡 메시지 활용을 통한 반복적 알림 전략을 제안합니다. 📝 다양한 콘텐츠 활용 기존 쇼핑몰 라이브 방송의 틀을 깨고 일상 소통, 먹방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차별화된 브랜딩을 구축할 것을 제안하며, "2025년에는 기억되는 쇼핑몰만이 성공한다"고 결론을 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