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셀러나우 | 긱톡
profile image
노하우 ᆞ추천노하우 🏆

2025.02.27

쇼핑몰 창업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계신가요? 💾 쇼핑몰 창업 후 90%가 망하는 '충격적인' 이유}
icon 포스팅 내용
📺영상 줄거리 요약 온크트리는 쇼핑몰 창업 후 실패를 줄이는 브랜딩 전략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주관이 담긴 타겟 쇼핑몰 창업 시, 데이터 기반 없이 주관적인 타겟 설정은 실패의 주요 원인이 됨을 지적합니다. 📊키워드 데이터 활용 아이템 스카우트의 키워드 데이터를 활용해 공통 주제로 묶어 쇼핑몰의 타겟 고객을 구체적으로 정의할 것을 언급합니다. 예를 들어, "링클프리 셔츠"와 같은 키워드를 통해 "가성비를 추구하는 불편한 옷이 싫은 직장인"을 타겟으로 설정할 수 있다고 전합니다. 👨‍💼가상의 고객 페르소나 설정 시, 키워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상의 고객을 구체화하여 상세 페이지 기획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음을 알려주니다. ✍️타겟 설정 작업 명확한 타겟 설정을 바탕으로, 고객이 인스타그램에서 반응할 만한 콘텐츠 주제를 선정하고 챗GPT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음을 언급합니다. 📢타겟 고객 2025년부터는 타겟 고객을 명확히 설정하고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여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합니다. ✅재구매 유도 고객이 제품에 만족하면 확증 편향을 이용하여 재구매를 유도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음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