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하우
ᆞ추천노하우 🏆
2025.03.07
빛 좋은 개살구...? 💰 스마트스토어 수수료가 바꼈습니다! 올린거야? 내린거야? (feat. 네이버 광고의 중요성?)}
📺영상 줄거리 요약
해당 영상에서는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변경 분석 및 네이버 광고의 중요성을 설명해줍니다.
📢스마트스토어 수수료율 변경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스마트스토어의 수수료율 변경 공지 사항을 분석합니다.
💸새로운 판매 수수료
기존의 네이버 쇼핑 유입 수수료 2%는 폐지되지만,
판매 수수료가 새롭게 도입되어 유입 경로와 상관없이 모든 판매에 부과될 예정임을 밝힙니다.
📈수수료 인상
자연 구매 시 연동 수수료가 없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기본적으로 2.73%의 수수료를
모든 상품에 부담하게 되어 사실상 수수료가 인상되었음을 알립니다.
💰판매자 마케팅 수수료
판매자 마케팅 수수료는 네이버 광고, 쇼핑 검색 광고, 파워링크 등을 통해 유입 시 0.91%(부가세 별도)로 적용됩니다.
🎁포장된 수수료
브랜드 솔루션 패키지 혜택은 무료로 제공되지만, 전체적인 수수료는 상승했으며
네이버는 이를 "무료 제공"으로 포장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활용 가치
네이버 광고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으며 네이버 내부 광고는 자동 추적 및 낮은 추가 수수료(1%)가 부과되어
활용 가치가 높음을 자료를 통해 설명합니다.
🔍네이버 광고 활용의 중요도
외부 마케팅의 추적 방식은 아직 불확실하며, 5월 별도 공지를 통해 확인해야 하지만
네이버 광고 활용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합니다.
😥판매자 주의
이번 수수료 변경은 실질적인 인상이며, 판매자들은 이 점을 고려하여 사업에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할 것을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