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셀러나우 | 긱톡
profile image
노하우 ᆞ추천노하우 🏆

2025.03.13

수수료 낮아졌다고 좋아했는데...? 속았다고? 😨 속보) 2025 네이버스토어 최신 수수료율 변경 정확히 확인하세요}
icon 포스팅 내용
📺영상 줄거리 요약 해당 영상에서 빌리브로는 셀러들을 위한 2025년 네이버 스토어 최신 수수료율 변경 사항을 상세히 분석해줍니다. 🚀네이버 새로운 쇼핑앱 출시 네이버가 쿠팡을 잡기 위해 쇼핑 전용 앱을 출시하고, 판매 데이터와 고객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할 예정임을 시청자들에게 전합니다. 📈네이버의 의도 네이버는 검색 기반 플랫폼인 반면, 쿠팡은 쇼핑 전용 플랫폼으로 네이버가 쇼핑 앱을 통해 쿠팡의 쇼핑 전환율을 따라잡으려 하고 있음을 언급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수수료 변경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수수료 체계가 변경되어 네이버 쇼핑 유입 수수료는 폐지되고 판매 수수료가 도입되어 최저 0.91%에서 최대 3.64%까지 적용됩니다. 📊변경된 판매 수수료 기존에는 주문 관리 수수료(1.98%~3.65%)와 네이버 쇼핑 유입 수수료(2%)를 합쳐 약 6%였으나, 변경 후에는 판매 수수료가 추가되어 실질적으로 1% 증가할 수 있음을 제시합니다. 📢외부 링크 유입 외부 링크 유입 시 기존 0% 혜택이 사라지고 1% 수수료가 부과되며, 원쁠딜 수수료는 5%에서 2.73%로 인하됩니다. 🛍️AI 템즈 콘텐츠 광고 네이버는 AI 템즈 콘텐츠 광고를 강화하고 있으며, 저비용으로 높은 ROAS를 얻을 수 있는 광고 지면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합니다. 🎯네이버 광고의 핵심 네이버 광고는 파워링크, 쇼핑 검색, 콘텐츠 광고 세 가지로 나뉘어 관리되며, 품질 지수를 높이는 것이 핵심임을 강조합니다. 💡광고 키워드의 중요성 품질 지수를 높이기 위해 광고 키워드를 타겟별로 세분화하고, 각 타겟에 맞는 광고 소재와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것을 셀러들에게 권장하며 영상이 마무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