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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16
트렌드에 따라 달라져야 하는 마케팅 TIP💡 욜로 가고 요노족이 뜬다. 요노족에겐 어떤 마케팅을 할까?}
📺영상 줄거리 요약
해당 영상에서 화자는 '욜로'는 가고 '요노족'이 떠오르고 있음을 주장합니다.
이를 참고해 새로운 소비 트렌드와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세요!
📉요노 트렌드
한때 유행했던 욜로(YOLO) 트렌드는 현재 사회경제와 맞지 않아 쇠퇴하고,
요노(YONO) 트렌드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고 언급합니다.
💡요노의 의미
요노는 "You Only Need One"의 줄임말로,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꼭 필요한 것만 소비하는 개념을 뜻합니다.
🛍️개인화 소비
화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비싼 브랜드 제품보다는 자신에게 꼭 맞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개인화 소비를 하는 경향이 늘고 있음을 제시합니다.
💰탑텐, 스파오, 다이소
가성비 소비 트렌드에 따라 탑텐, 스파오 등 SPA 브랜드와 다이소의 매출이 증가했고
다이소는 2024년 4조 매출을 달성했음을 언급합니다.
🥕당근마켓
당근마켓은 2024년 상반기에만 2023년 영업이익을 상회하고,
하반기에는 2배인 400억 정도의 영업이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기능과 서비스
요노족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은 감성적인 이미지보다 제품의 기능과 서비스를 강조하고,
타겟을 좁혀 제품의 가치를 확실하게 전달해야 할 것을 강조합니다.
🤝파타고니아의 예시
고객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파타고니아의 "원웨어" 서비스처럼
제품 수선을 제공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음도 제시합니다.
🔑요노족, 효용 추구
"최소한의 물건으로 최대의 효용"을 추구하는 요노족의 소비 성향을 이해하고,
실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영상이 마무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