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27
롯데ON은 판매자 이용약관 제14조(상품 매매계약의 체결 및 배송)에 따라 장기 미발송 주문에 대한 관리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은 출고지시일자 기준 자연일 D+60일 이후 미출고된 주문을 취소 처리하는 방식으로, 발송 약정일 등록 및 고객 협의 여부와 관계없이 자동 적용된다. 이는 판매자와 고객 간의 원활한 거래를 위한 조치로, 롯데ON은 배송 지연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다.
판매자 지원 강화
롯데ON은 이번 정책을 통해 미발송 주문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설정하고, 판매자들이 보다 체계적인 주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미발송 주문에 대한 처리가 늦어지면 고객의 불만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정책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판매자와의 신뢰를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일반 상품]
출고지시일 D+7 영업일 미발송 주문
발송약정일 D+2 영업일 미발송 주문
[해외/설치/주문제작 상품]
출고지시 D+20 영업일 미발송 주문
발송약정일 D+2 영업일 미발송 주문
시행일자 및 처리 방안
이번 정책의 시행은 2025년 3월 24일(월)부터 시작된다. 이로 인해 판매자들은 미발송 주문을 더 이상 무기한으로 보유할 수 없으며, 규정에 맞지 않게 출고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주문이 자동 취소되고 환불 절차가 진행된다. 특히 해외배송, 주문제작/설치 상품에 대해서도 동일한 기준이 적용될 예정이다.
■ 시행일자 : 2025년 3월 24일(월)
■ 처리 방안 : 판매자 고지 후 취소/환불 (취소/환불 처리 3일 전 판매자 고지 예정)
■ 참고 : 해외배송, 주문제작/설치 상품
롯데ON은 이번 정책이 판매자와 고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며, 배송 지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롯데ON은 판매자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판매자가 보다 원활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판매자는 해당 내용에 대한 상세 정보를 롯데ON 판매자 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언제든지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