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하우
ᆞ추천노하우 🏆
2025.04.08
일본 브랜딩, 이것만은 주의하세요! 🚨 큐텐재팬 리셀러 VS 초기 입점 브랜드사, 누가누가 잘파나?}
📺영상 줄거리 요약
자수정의 큐텐재팬 채널에서는브랜딩은 단순히 예쁜 로고나 포장, 광고로 끝나지 않는다고 전합니다. 국내 브랜딩이 어려운 이유는 시장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신규 브랜드와 기존 대기업, 인디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서 재고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일본 브랜딩, 이것만은 꼭!
일본 브랜딩은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일본 소비자와 시장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상세 페이지 제작 시 기계적인 번역은 피해야 합니다. 일본 소비자들은 보수적이므로 대충 만든 상세 페이지는 신뢰도를 하락시킬 수 있습니다. 브랜드 네임, 톤, 디자인 등 일본인 감성에 맞게 조정해야 하며, 리뷰가 없으면 구매가 어렵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초기 리뷰 확보 전략이 중요하며, 외부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내부 마케팅 비용만으로는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큐텐재팬, 왜 눈여겨봐야 할까요?
큐텐재팬은 소자본으로 진입이 가능하여 많은 분들이 입점하고 있습니다. 국내 판매가 어려운 경우 해외로 눈을 돌리게 되는데, 그중 하나가 큐텐재팬입니다. 큐텐은 검색 기반 플랫폼이 아니므로, 브랜드를 모르면 유입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외부 마케팅 없이는 살아남기 힘듭니다.
💼 리셀러 vs 브랜드사: 큐텐재팬 성공 전략
리셀러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빠른 판매가 가능하지만, 꾸준한 상품 소싱이 필요합니다. 브랜드사는 일본인 감성에 맞는 브랜드 스토어 세팅과 상세 페이지 제작이 중요합니다. SNS, 광고 등의 정체성을 통일하고, 충성 고객 확보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리셀러로 시작해서 브랜드로 전환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국내 브랜딩도 쉽지 않은데, 일본은 더욱 어렵습니다. 화장품을 쉽게 만들어 일본에 팔 수 있다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외부 광고와 내부 광고를 병행해야 효과적입니다. 리셀러는 빠른 판매를 통해 쉽게 수익을 낼 수 있지만, 초기 브랜드는 정체성과 감성을 일본인에 맞게 표현해야 합니다. 따라서 광고가 매우 중요하며, 외부 광고를 병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