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셀러나우 | 긱톡
profile image
뉴스 ᆞ시장동향

2025.04.16

주말 배송 시동 건, 지그재그…‘직진 배송’ 선언!
icon 포스팅 내용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 플랫폼 지그재그가 자사의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에 주 7일 배송 시스템을 정식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은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지그재그는 빠른 배송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온라인 패션 시장에서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전국 일반 배송 주말까지 확대

직진배송은 고객이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익일 배송 서비스다. 기존에는 평일 주문 건에 한해서만 해당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토요일과 일요일 밤 10시 이전에 주문한 상품도 각각 일요일과 월요일에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주 7일 배송 확대는 ‘전국 대상 일반 배송’에 우선 적용된다. 주말 쇼핑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지그재그는 이용자들의 쇼핑 타이밍과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배송 가능 일정을 확대한 것이다. 특히 학생이나 직장인 등 평일 쇼핑이 어려운 고객들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지그재그의 직진배송은 단일 서비스가 아니라 지역과 시간에 따라 세분화된 빠른 배송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크게 전국 대상 일반 배송(자정 전 주문 시 다음 날 도착), 서울·경기·천안·아산 일부 지역 당일 배송(오후 1시 전 주문 시 당일 도착), 서울 지역 새벽 배송(밤 10시 전 주문 시 다음 날 아침 도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주 7일 배송 확대는 이 중 ‘전국 일반 배송’에 해당되며 향후 다른 배송 형태에도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회사 측은 지속적인 물류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배송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전국 80% 지역 커버

지그재그는 이번 서비스 확대를 위해 국내 대표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과 협력 체계를 공고히 했다. 현재 읍면 지역을 제외한 전국 약 80%의 권역에서 직진배송 주 7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물류 인프라 확대에 따라 범위도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또한 주말에도 원활한 배송이 가능하도록 물류 센터 가동 일정을 조정하고 물류 인력 운영을 최적화하는 등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배송 체계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지그재그의 직진배송은 출시 이후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빠르게 성장해왔다. 회사에 따르면 직진배송을 통한 거래액은 매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025년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40%나 성장했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1020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직진배송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지그재그는 이러한 수요를 바탕으로 직진배송 카테고리를 지속 확대해 의류뿐 아니라 가방 악세서리 잡화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빠른 배송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패션도 퀵커머스 시대…입점 셀러 매출 확대 기대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패션 분야에서도 퀵커머스에 대한 소비자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직진배송이 단순한 물류 서비스를 넘어 경쟁력 있는 쇼핑 경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상품군 확대 퀵 배송 권역 확장에 이어 주 7일 배송 시스템까지 도입하게 된 만큼 고객에게는 더욱 편리한 쇼핑을 입점 셀러에게는 새로운 매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물류 효율화를 기반으로 한 빠른 배송 혁신을 지속해 패션 플랫폼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지그재그의 주 7일 배송 도입은 최근 온라인 패션 시장에서 가속화되고 있는 물류 경쟁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무신사 29CM 에이블리 등 주요 플랫폼들도 빠른 배송을 핵심 경쟁 요소로 내세우며 물류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소비 트렌드가 ‘오늘 주문해 내일 받는’ 수준을 넘어 ‘주말에도 배송받는’ 방향으로 빠르게 진화하면서 패션업계 전반의 배송 서비스 체질 개선이 본격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맞춰 지그재그 역시 이를 선도적으로 반영하며 고객 중심 물류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다. 셀러들은 '주 7일 배송 도입'이 가져올 향후 전망을 어떻게 바라보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