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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ᆞ마케팅

2025.04.22

오뚜기, ‘3분 짐웨어 컬렉션' 무신사에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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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는 자사의 대표 간편식 브랜드 ‘3분’ 시리즈와 스포츠 브랜드 HDEX의 협업으로 새로운 짐웨어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맛있어지는 3분, 건강해지는 3분’을 슬로건으로 하여, 오뚜기 3분 제품의 고유 색상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짐웨어 디자인에 반영했다. 이를 통해 간편식과 스포츠웨어라는 두 가지 다른 분야를 결합하며, 더욱 건강하고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오뚜기는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장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또한, ‘3분’ 브랜드의 이미지를 스포츠와 건강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확장하며,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더욱 넓히려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출시 제품과 특별한 배송 방식

출시된 제품은 총 6종으로, 반팔티 1종, 슬리브리스 2종, 반바지 2종, 볼캡 1종이 포함된다. 모든 제품은 운동에 적합한 짐웨어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스포츠와 일상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다. 각 제품은 오뚜기 3분 브랜드의 대표 색상인 오렌지와 녹색을 중심으로 제작되었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디자인 요소들이 반영됐다. 이 제품들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단독으로 공개되며, 제품의 디자인은 오뚜기의 브랜드 이미지를 고스란히 담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제품은 밀키트 콘셉트의 패키지에 담겨 운동 가이드 엽서와 함께 제공되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단순한 제품 구매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러한 이색적인 배송 방식은 오뚜기 브랜드의 독창성을 더욱 부각시키며,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밀키트 패키지는 오뚜기 간편식의 이미지를 강조하며, 운동과 식사를 결합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브랜드 체험 공간과 한정 메뉴

더불어 오뚜기는 이번 협업을 기념하여, 2주간 브랜드 체험 공간인 ‘롤리폴리꼬또’를 운영한다. 이 공간에서는 오뚜기와 HDEX가 협업하여 개발한 한정 메뉴인 ‘HDEX 단백질 폭탄 카레’를 제공한다. 이 메뉴는 간편식과 운동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간편식을 즐기며 운동 후에 필요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카레는 운동 후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바쁜 일정을 보내는 소비자들에게는 간편하고 효과적인 식사 대안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체험 공간은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와 활동으로 구성되어,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체험 공간에서 소비자들은 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경험할 수 있으며, 오뚜기와 HDEX의 브랜드 가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오뚜기의 기대와 향후 계획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도록 HDEX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1981년 출시된 ‘3분’ 브랜드는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더 건강하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3분’ 브랜드가 그동안 보여준 간편식의 이미지를 넘어, 운동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오뚜기는 HDEX와의 협업을 통해 스포츠와 간편식의 융합을 더욱 강화하고, 향후 다양한 컬렉션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협업은 오뚜기와 HDEX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며, 두 브랜드가 서로의 강점을 결합해 더욱 큰 시장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오뚜기는 건강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마케팅으로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