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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8

매출 안나오는 쇼핑몰... 뭐가 문제일까? ❌📉 오픈 첫 달, 주문 0건…이유는 '이거'였네요.}
icon 포스팅 내용
🛍️ 상세 페이지, 무엇이 문제였을까? 쇼핑몰 상세 페이지의 문제점을 진단한 결과, 사진만 나열되어 있고 설득력 있는 포인트가 부족하다는 점이 지적되었습니다. 라이브 방송을 켜기 전 쇼핑몰을 처음 봤을 때부터 상세 페이지의 문제점을 예측했다고 합니다. 현재 쇼핑몰은 오픈한 지 한 달 되었으며, 오피스룩과 미시룩 컨셉으로 시작했지만 데일리룩 짬뽕처럼 되어 버린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되었습니다. 사진과 컨셉 모두 애매하다는 평가입니다. 🔄 잘못된 상품 소싱 순서 가장 큰 문제점은 상품 소싱 및 업로드 순서입니다. 일반적으로 '기획 → 사입 → 상세 페이지 제작 → 업로드' 순서로 진행해야 판매 확률이 높아지는데, 현재는 '사입 → 업로드' 순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입 기준이 객관적인 데이터나 지표가 아닌 대표의 주관적인 판단에 의해 이루어지면, 판매 시 셀링 포인트를 제대로 알 수 없어 고객에게 제품을 사야 할 이유를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 셀링 포인트, 어디서 찾아야 할까? 고객을 설득할 셀링 포인트는 리뷰에서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블라우스를 판매한다면, 고객들이 블라우스를 구매 후 겪는 문제점을 파악해야 합니다. 만약 리뷰에서 '얇은 원단으로 시원함'을 니즈로 파악했다면, 상세 페이지에 시원함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자료를 제시해야 합니다. 드라이 아이스를 활용하여 통풍되는 모습을 확대해서 보여주는 것이 좋은 예시입니다. 📸 사진 촬영, 이렇게 바꿔보세요! 사진 촬영 시 포징이나 구도는 괜찮지만, 실내 인조광 촬영은 피해야 합니다. 자연광을 활용하여 촬영해야 제품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연광 촬영 시 아이폰을 함께 사용하면 보정 없이도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연광 + 아이폰 조합을 적극 활용하세요. 상세 페이지 피팅컷 설계 시, 판매하는 상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합니다. 상의를 판매한다면 상반신 컷 5~7장, 전신 컷 5장으로 컬러별 세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촬영 공간은 다양하게 변화를 주는 것보다 고정된 공간에서 촬영하여 색감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촬영 장소를 자주 바꾸면 색감 차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중요한 문제, 가격! 쇼핑몰의 가장 큰 문제점은 가격입니다. 시장 가격대에 맞지 않는 높은 가격은 판매 부진의 주요 원인입니다. 예를 들어 62,400원에 판매되는 슬랙스는 시장 가격에 비해 너무 높습니다. 만약 가격이 19,800원이라면 상세 페이지가 부족하더라도 판매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가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판매 가격을 미리 설정하고, 그 가격에 맞춰 상품을 소싱해야 합니다. 시장 조사 후 판매 가격을 결정하고, 도매 시장에서 그 가격에 맞는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사업을 잘하는 방법은 상품을 보고 가격이 싼지 비싼지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능력을 갖는 것입니다. 시장 가격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가격을 설정해야 합니다. ✅ 핵심 요약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서는 기획 단계에서 셀링 포인트를 설정하고, 경쟁 상품을 벤치마킹해야 합니다. 사진 촬영 시에는 공간을 고정하고 자연광 + 아이폰 조합을 활용하며, 피팅컷은 상반신/전신 컷 조합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판매 가격을 미리 설정하고, 그 가격에 맞춰 상품을 소싱하는 것입니다. 이 점을 개선하면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