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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8

스마트스토어 상위 노출, 2주 안에 승부 보세요! 🚀🔝 스마트스토어 상위 노출, 2주 안에 승부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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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줄거리 요약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상위 노출! 왜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 될까요? 핵심은 네이버 SEO 점수에 있습니다. 최신성, 트래픽, 매출, 리뷰 이4가지 요소를 공략해야 합니다. ⏱️ 최신성 점수 활용 전략 신규 등록 상품은 트래픽, 매출, 리뷰 점수가 없기 때문에 초반 2주 동안 최신성 점수를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2주 후에는 순위가 고정되므로, 이 기간 안에 승부를 봐야 합니다. 1~2주 안에 트래픽, 매출, 리뷰를 쌓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초반에는 마진을 최소화하여 최저가에 가깝게 설정하고, 매출을 늘려 상위권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기적으로 꾸준히 판매하려면 초반 마진 포기를 통해 상위권에 안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싱을 잘해서 마진을 남길 수 있다면 좋겠지만, 위탁 판매 등은 쉽지 않으므로 처음에는 욕심을 줄이세요. 🔑 키워드 선정의 중요성 상품 수가 많은 키워드는 상위 노출이 어렵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대형 키워드보다는 중소형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6년간의 경험으로 볼 때, 상품 수가 500개 이하인 키워드는 1페이지 진입이 비교적 쉽습니다. 1,000개 이하라면 별다른 노하우 없이도 1페이지에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소형 키워드부터 시작해서 1페이지 5위권 안에 들면, 거기서 만족하지 말고 중소형 키워드로 확장하고, 점차 대형 키워드까지 진출하는 전략을 세우세요. 🏷️ 태그 활용 팁 태그는 초보 셀러들이 간과하기 쉽지만 중요합니다. 태그는 최대 10개까지 사용 가능하며, 태그 사전에 등록된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그 사전에 등록된 태그는 태그 뒤에 숫자가 붙어 있습니다. 검색에 잡히지 않는 태그도 존재하므로, 실제로 검색에 노출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내가 쓰는 상품명 + 태그 검색 후 내 상품이 노출되는지 확인하거나, 상품명이나 카테고리에 없는 키워드가 검색되는 제품의 태그를 참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핵심 정리: 3가지 체크포인트 처음 상품 등록 시 다음 세 가지를 기억하세요. 최신성 점수 2주 안에 승부 보기, 상품명에 중소형 키워드 사용하기, 태그 검색에 잡히는지 확인하기. 이 세 가지만 지켜도 상위권에 안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트래픽, 매출, 리뷰 점수가 쌓이면 자연스럽게 상위권에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오픈 톡방을 통해 질문하거나 스토어 점검 1회권을 활용해 보세요. 🏆 목표를 향해 나아가세요! 처음 목표는 월 매출 100만원, 순수익 100만원으로 시작하세요. 점차 순수익을 300만원, 500만원, 1000만원으로 늘려나가세요. 꾸준히 노력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초보 판매자 여러분들도 충분히 살아남고 돈을 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