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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ᆞ플랫폼 정책

2025.11.13

11번가, 카테고리 오등록 상품 모니터링 강화 안내(11/17)
icon 포스팅 내용

📰내용 요약

안녕하세요 11번가입니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 정보 제공을 위해 카테고리 오등록에 대한 제재를
아래와 같이 강화할 예정이오니 판매자님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시행근거 : 판매이용약관 제16조 제2항, 제17조 제1항 내지 제3항
제16조 (금지 상품 및 행위)
② 회사는 회사와 다른 판매회원의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다음 각 호의 상품 판매 및 행위를 금지합니다.
2. 상품과 관련이 없거나 해외 발송 상품을 국내 카테고리에 등록하는 등 정책을 위반하여 카테고리에 등록한 상품

 

- 아 래 -
1. 시행일 : 2025년 11월 17일

2. 시행 내용 : 상품과 맞지 않는 카테고리에 등록한 상품에 대한 제재 및 개선 조치

3. 대상 : 상품과 맞지 않는 카테고리에 등록되어 판매중인 상품 및 판매자

4. 관리기준
- 카테고리 오등록으로 구매자의 혼란, 불만을 유발하여 고객센터에 접수된 경우
- 상품 모니터링 및 신고를 통해 확인된 경우

5. 조치사항
- 발견 즉시 긴급알림으로 안내
- 긴급알림 수신 후 5영업일 이내 상품 수정(삭제) 또는 이의 제기 가능
- 불이행 시 판매자 ID 일시정지
- 카테고리 오등록 상품 수정(삭제) 후, ID 일시정지 해제 가능 (동일 사유로 재적발 될 경우 경중 및 횟수에 따라 '판매 활동 제한')

6. 경중 및 횟수에 따른 '판매 활동 제한'
- 1차 적발
  ㄴ 경고 조치(긴급알리미 발송)
  ㄴ 5영업일 이내 카테고리 수정 또는 상품 삭제 필요
  ㄴ 기한 내 수정 또는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ID 일시정지 조치
  ㄴ 위반 상품을 수정 또는 삭제 후 해제 요청 시 ID 일시정지 해제 가능
- 2차 적발
  ㄴ 경고 없이 즉시 ID 일시정지 (일시정지 기간 31일)
  ㄴ 일시정지 기간 이후 위반 상품을 수정 또는 삭제 후 해제 요청 시 ID 일시정지 해제 가능
- 3차 적발
  ㄴ 경고 없이 ID 영구정지 처리
  ㄴ 정지 해제 불가(영구 정지)
 

감사합니다.

 

출처: 1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