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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ᆞ플랫폼 정책

2025.11.14

쿠팡, 신선식품 반품 정책 업데이트 안내
icon 포스팅 내용

📰내용 요약

안녕하세요. 쿠팡입니다.

신선식품 반품에 대한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 및 상품 업데이트를 알려드립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하며, 전체 시행에 앞서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입니다.

 

시범 운영 기간: 2025년 12월 10일부터 종료 시점 미정  

운영 사유

현재 신선식품 반품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고객 불만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부패된 상품의 폐기 지연으로 인해 고객이 손상된 상품을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

반품 신청 절차의 혼란

환불 일정 지연에 대한 불안감

새로운 정책은 반품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객 신뢰를 구축하는 동시에 판매자님의 운영 부담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변경 사항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를 도입합니다:

고객이 앱을 통해 배송 후 상품 관련 문제(예: 부패, 손상 등)에 대해 사진 업로드 및 문제 설명을 필수로 하여 셀프 반품 신청 가능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은 불가

상품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회수 없이 즉시 환불

배송 관련 문제(예: 오배송, 색상, 사이즈)이며 10만원 미만 상품에 대해서만 회수 진행 후 환불(10만원 이상의 상품은 판매자의 '반품완료’ 처리 필요)

원활한 시행과 피드백 수집을 위해 제한된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판매자님은 일부 고객에 한해 변경된 반품 프로세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 과정에서 상품 및 배송에 대해 확인이 필요한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필요 증빙을 갖추어 쿠팡확인요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FAQ: 쿠팡확인요청은 무엇이며 어떻게 접수하나요?

FAQ: 쿠팡확인요청을 접수할 때 어떤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하나요?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판매자님의 협력에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인 문의가 있다면 판매자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판매자님의 성공이 쿠팡의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