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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ᆞ3PL 성공사례

2025.03.25

패션업체E 물류 서비스 퀄리티 상승 성공사례

📌 물류 서비스 퀄리티 상승 성공사례 업체 정보

• 업체 카테고리 : 패션

• 제품 사이즈 : 소형

• 현재 2개의 물류업체를 이용하고 있음

• 원하는 서비스 조건

1. 국내 B2C, B2B 출고 경험 많은 곳

2. 쇼피, 아마존 출고 레퍼런스 많은 곳

3. 시스템 관리 EMP 난소프트 이용 업체

4. 선입선출 필요(오래된 재고가 많은 상황)

5. 해외 특송 및 화물, 포워딩 한번에 진행 가능한 업체

6. 양품화 특화된 패션 전문 3PL업체

 

📌 3PL  변경 사유

반품(검품)센터, 출고센터를 이원화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3PL을 찾아볼 때도 두가지를 동시에

하는 업체를 찾는게 너무 어려워서 결국 두개의 업체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양쪽으로 물류가 이동하다보니 화물비가 비싸게 나오고 재고 파악을 정확하게 할수가 없어서 로스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양품화를 잘 하는 3PL 업체를 찾을 수 있을까요?
 

📌 필터링한 업체를 통한 비교견적 리포트 발행

1차 상담을 진행한 물류 컨설턴트가 E업체의 조건을 듣고 셀러나우 내부 시스템을 이용하여 1차적인 업체를 필터링 합니다.

 

100군데 이상의 3PL 업체의 가능한 서비스 항목이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여 부합하는 업체를 바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조건으로 [해외 출고가능/양품화 전문/패션특화] 을 핵심으로 입력하여 선정된 업체를 컨설턴트가 면밀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해외 출고 레퍼런스가 풍부한 업체들을 리포트에 넣었고, 양품화, 로스 관련된 조건을 모두 협의하고 총 5개의 업체가 비교견적 리포트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 비교견적 리포트 내의 가격비교 섹션

 

예상 물류비는 E업체에서 제공한 기존 3PL의 물류 비용을 입력하고, 출고량 숫자만 입력하면 내부 시스템을 통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출고비, 작업비, 보관비 등 여러가지 조건에서 등록된 100군데 이상의 업체들이 표준화된 견적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래프로 보는 이유는 어떤 업체가 종합적으로 저렴한지 한눈에 보기 위함으로써 [A업체] 가 가장 물류비 단가가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라는 의미로 봐주시면 됩니다.

 

📌 물류비 요약 비교 및 예상 절감액 확인

 
현재 물류비용과 비교견적 업체들의 물류비용의 항목을 표준화 하여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있고 업체 예상 물류비의 우측 상단에 절감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업체의 예상 절감액은 151,488,000원 입니다.]

 

📌 업체 선정을 위한 마지막 서비스 비교 섹션

 

 

비교견적 리포트 내 서비스 비교 섹션에서 업체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 서비스 및 일 출고 가능량, 오배송율 등 업체 신뢰도를 사진과 항목들로 확인합니다.

이렇게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하고 4개의 업체 중 하나를 선정하시게 됩니다.


기존 방식대로 하신다면 수십군데 업체를 확인하시고 각기 다른 견적서 항목을 비교하셔야 하지만 이 리포트 하나로 업체 선정을 매우 빠르게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비교견적 리포트에서는 기본정보 더보기 버튼이 있어 요약된 정보 외에도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업체 선정 이후 프로세스

 

업체를 선정하시게 되어도, 업체 명이 공개되지 않아 셀러나우 물류 담당자와 2차 유선 미팅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서비스 및 메리트 있는 견적 조건으로 되어 있는 C업체를 통해 진행하시기로 하였습니다.

 

선입선출 시스템을 현재 운영하고 있는 몇개의 업체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업체들를 추천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해외 진출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업체를 이용해야 했지만, 그런 솔루션이 있는 회사를 찾을때도 내부 시스템을 통해 한번에 찾을 수 있어 이번에 선정된 5개 업체는 모두 P업체에서 만족하여 선정이 어려웠습니다.

 

이제 물류 담당자가 업체와 컨택하여 견적에 대한 협상을 진행합니다.
금액적인 협상보다는 물류 이전비를 지원받기로 하여 최종적으로 A업체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실사를 마치고 계약은 3PL 업체와 E업체 간에 진행되며, 물류 담당자가 계약서를 검토하여 E업체에 불리한 조항을 찾아 조율하였습니다.
 

📌 3PL 변경 후기

 

“비교견적 서비스가 정말 좋은건, 수천개의 업체들 중 검증된 150군데의 업체만 입점되어 있고

원하는 조건을 입력해서 한번에 찾을 수 있다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혼자 찾으면 절대 못찾을 양품화를 전문으로 하는 패션특화 3PL을 여러개 비교해볼 수

있었습니다. 업체 선정하면서 참 좋았습니다! 화물비용과 원가 절감까지 큰 비용을 아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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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ᆞ3PL 성공사례

2025.03.14

생활용품 업체F 5개 물류센터 통합 일원화 성공사례

📌 5개 물류센터 통합 일원화 성공사례 업체 정보

• 업체 카테고리 : 생활용품

• 제품 사이즈 : 극소

• 현재 3개의 3PL을 이용하고 있음

• 원하는 서비스 조건

1. 국내 B2C 출고 전문
2. 해외 B2C 출고 가능
3. 해외 B2B 출고 가능
4. 임가공 작업 전문업체 필수
5. 라벨 작업 특화 업체
6. 일 출고량 최대 5만까지 필요
     ㄴDPS 및 DAS 시설 선호

• 심각한 리소스 및 효율 문제

1. 5개 업체와 모두 소통하는 리소스

2. 임가공 및 일 출고건수 미달 문제

3. 비싼 화물비 절감 필요
 

 

📌 3PL  변경 사유

“물류 업체를 5개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국내와 해외 출고가 모두 있었고 임가공 작업까지 해야하는 상황이라 이런 서비스를 모두 하는 업체를 찾는다는게 불가능해보였습니다.
셀러나우에서 필터를 통해 검증된 3PL을 찾을 수 있다고 하여 전문 서비스를 이용해보기로 생각하였습니다.”

 

📌 필터링한 업체를 통한 비교견적 리포트 발행

1차 상담을 진행한 물류 컨설턴트가 S업체의 조건을 듣고 셀러나우 내부 시스템을 이용하여 1차적인 업체를 필터링 합니다.

 

100군데 이상의 3PL 업체의 가능한 서비스 항목이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여 부합하는 업체를 바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조건으로 [국내출고, 해외출고, 임가공작업, 일 출고량 5만건] 을 핵심으로 입력하여 선정된 업체를 컨설턴트가 면밀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화물비를 절감하기 위하여 제조사가 위치한 지역을 우선적으로 확인하였고, 화물비가 크게 절감되는 선에서 총 4개의 업체가 비교견적 리포트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 비교견적 리포트 내의 가격비교 섹션

예상 물류비는업체에서 제공한 기존 3PL의 물류 비용을 입력하고, 출고량 숫자만 입력하면 내부 시스템을 통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출고비, 작업비, 보관비 등 여러가지 조건에서 등록된 100군데 이상의 업체들이 표준화된 견적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래프로 보는 이유는 어떤 업체가 종합적으로 저렴한지 한눈에 보기 위함으로써 [A업체] 가 가장 물류비 단가가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라는 의미로 봐주시면 됩니다.

 

📌 물류비 요약 비교 및 예상 절감액 확인

 
현재 물류비용과 비교견적 업체들의 물류비용의 항목을 표준화 하여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있고 업체 예상 물류비의 우측 상단에 절감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업체의 예상 절감액은 173,100,000원 입니다.]

 

📌 업체 선정을 위한 마지막 서비스 비교 섹션

 

 

비교견적 리포트 내 서비스 비교 섹션에서 업체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 서비스 및 일 출고 가능량, 오배송율 등 업체 신뢰도를 사진과 항목들로 확인합니다.

이렇게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하고 4개의 업체 중 하나를 선정하시게 됩니다.


기존 방식대로 하신다면 수십군데 업체를 확인하시고 각기 다른 견적서 항목을 비교하셔야 하지만 이 리포트 하나로 업체 선정을 매우 빠르게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비교견적 리포트에서는 기본정보 더보기 버튼이 있어 요약된 정보 외에도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업체 선정 이후 프로세스

 

업체를 선정하시게 되어도, 업체 명이 공개되지 않아 셀러나우 물류 담당자와 2차 유선 미팅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서비스 및 메리트 있는 견적 조건으로 되어 있는 C업체를 통해 진행하시기로 하였습니다.

 

기존 5개의 물류사를 이용하며 이리저리 발송하는 화물비가 지출에 큰 부분을 차지했기 때문에 이런것을 모두 일원화된 한 곳으로 이동하니 드라마틱한 비용절감이 가능했습니다.

 

이제 물류 담당자가 업체와 컨택하여 견적에 대한 협상을 진행합니다.
금액적인 협상보다는 물류 이전비를 지원받기로 하여 최종적으로 A업체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실사를 마치고 계약은 3PL 업체와 F업체 간에 진행되며, 물류 담당자가 계약서를 검토하여 F업체에 불리한 조항을 찾아 조율하였습니다.
 

📌 3PL 변경 후기

 

“여러개 업체를 이용하는게 정말 힘들었는데 이제 크게 리소스가 감소되었고, 비용은 더 크게 감소되었습니다.

화물비가 반의 반까지 줄어드는 것을 보고 왜 이제야 했는지 후회될 정도로 현재는 너무 편하고 비용도 다양한 곳에 더 지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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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ᆞ3PL 성공사례

2025.03.14

뷰티업체P 해외 이커머스 특화물류 일원화 성공사례

📌 해외 이커머스 특화물류 일원화 성공사례 업체 정보

• 업체 카테고리 : 뷰티

• 제품 사이즈 : 극소

• 현재 3개의 3PL을 이용하고 있음

• 원하는 서비스 조건

1. 국내 B2C, B2B 출고 경험 많은 곳

2. 쇼피, 아마존 출고 레퍼런스 많은 곳

3. 시스템 관리 EMP 난소프트 이용 업체

4. 선입선출 필요(오래된 재고가 많은 상황)

5. 해외 특송 및 화물, 포워딩 한번에 진행 가능한 업체

 

📌 3PL  변경 사유

“해외로 발송할 때, 여러개 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외 이커머스인 아마존이나 쇼피 등에 특화된 물류사가 있고, 출고 및 특송에도 특화되어 있는 업체들을 비교해서 찾을 수 있다고 하여 이게 실현된다면 큰 리소스에서 이득을 볼 것 같아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비용도 절감된다고 하니 꼭 진행해볼 필요가 있어보였습니다.”
 

📌 필터링한 업체를 통한 비교견적 리포트 발행

1차 상담을 진행한 물류 컨설턴트가 S업체의 조건을 듣고 셀러나우 내부 시스템을 이용하여 1차적인 업체를 필터링 합니다.

 

100군데 이상의 3PL 업체의 가능한 서비스 항목이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여 부합하는 업체를 바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조건으로 [해외출고 전문 업체] 을 핵심으로 입력하여 선정된 업체를 컨설턴트가 면밀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해외 출고 레퍼런스가 풍부한 업체들을 리포트에 넣었고, 선입선출 등의 조건을 직접 협의하여 총 5개의 업체가 비교견적 리포트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 비교견적 리포트 내의 가격비교 섹션

 

예상 물류비는 P업체에서 제공한 기존 3PL의 물류 비용을 입력하고, 출고량 숫자만 입력하면 내부 시스템을 통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출고비, 작업비, 보관비 등 여러가지 조건에서 등록된 100군데 이상의 업체들이 표준화된 견적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래프로 보는 이유는 어떤 업체가 종합적으로 저렴한지 한눈에 보기 위함으로써 [A업체] 가 가장 물류비 단가가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라는 의미로 봐주시면 됩니다.

 

📌 물류비 요약 비교 및 예상 절감액 확인

 
현재 물류비용과 비교견적 업체들의 물류비용의 항목을 표준화 하여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있고 업체 예상 물류비의 우측 상단에 절감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업체의 예상 절감액은 151,488,000원 입니다.]

 

📌 업체 선정을 위한 마지막 서비스 비교 섹션

 

 

비교견적 리포트 내 서비스 비교 섹션에서 업체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 서비스 및 일 출고 가능량, 오배송율 등 업체 신뢰도를 사진과 항목들로 확인합니다.

이렇게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하고 4개의 업체 중 하나를 선정하시게 됩니다.


기존 방식대로 하신다면 수십군데 업체를 확인하시고 각기 다른 견적서 항목을 비교하셔야 하지만 이 리포트 하나로 업체 선정을 매우 빠르게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비교견적 리포트에서는 기본정보 더보기 버튼이 있어 요약된 정보 외에도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업체 선정 이후 프로세스

 

업체를 선정하시게 되어도, 업체 명이 공개되지 않아 셀러나우 물류 담당자와 2차 유선 미팅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서비스 및 메리트 있는 견적 조건으로 되어 있는 C업체를 통해 진행하시기로 하였습니다.

 

선입선출 시스템을 현재 운영하고 있는 몇개의 업체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업체들를 추천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해외 진출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업체를 이용해야 했지만, 그런 솔루션이 있는 회사를 찾을때도 내부 시스템을 통해 한번에 찾을 수 있어 이번에 선정된 5개 업체는 모두 P업체에서 만족하여 선정이 어려웠습니다.

 

이제 물류 담당자가 업체와 컨택하여 견적에 대한 협상을 진행합니다.
금액적인 협상보다는 물류 이전비를 지원받기로 하여 최종적으로 A업체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실사를 마치고 계약은 3PL 업체와 P업체 간에 진행되며, 물류 담당자가 계약서를 검토하여 P업체에 불리한 조항을 찾아 조율하였습니다.
 

📌 3PL 변경 후기

 

“해외 판매를 하면 크게 판매량이 늘어날것을 알면서도 너무 복잡한 물류 과정이 있어서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었는데 이렇게 특화된 곳이 있다는것과 그런 업체를 여러개 한번에 찾아 추천받을 수 있었다는게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최종적인 물류 비용도 1억 이상은 절감되고 있는 것 같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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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ᆞ3PL 성공사례

2025.03.14

건기식업체L 물류비 총 3억 1천만원 절감사례

📌 물류비 절감 사례 업체 정보

• 업체 카테고리 : 건강기능식품

• 제품 사이즈 : 극소

• 현재 네이버의 [판매자 도착보장] 이용 중

• 원하는 서비스 조건

1. NFA가 가능한 네이버 지정 풀필먼트 서비스 희망

2. 비교견적 진행하고 있으나, 자체적으로 찾아서 비딩 진행 중
3. 상품 특성상 매우 작은편
4. 온도 조절 가능한 설비가 필요함
 

 

📌 3PL  변경 사유

“업체를 선정할 때, 원하는 조건이 조금 까다로웠어서 비싼걸 알면서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해외 출고건과 N도착보장을 함께 이용하고자 했더니 해당되는 업체를 혼자 찾으려니 시간이 부족하였습니다.

이런 항목으로 등록된 업체를 한번에 찾아 견적 비교할 수 있다고 해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 필터링한 업체를 통한 비교견적 리포트 발행

1차 상담을 진행한 물류 컨설턴트가 L업체의 조건을 듣고 셀러나우 내부 시스템을 이용하여 1차적인 업체를 필터링 합니다.

100군데 이상의 3PL업체의 가능한 서비스 항목이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여 부합하는 업체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조건으로 [NFA 도착보장/온도조절 설비/해외 출고 가능] 을 핵심으로 입력하여 선정된 업체를 컨설턴트가 면밀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해외 출고 및 내부 설비 조건 범위 내에서 충분한 레퍼런스가 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리포트에 넣어 총 4개의 업체가 들어있는 비교견적 리포트를 받게 되셨습니다.
 

 

📌 비교견적 리포트 내의 가격비교 섹션

 

예상 물류비는 L업체에서 제공한 기존 3PL의 물류 비용을 입력하고, 출고량 숫자만 입력하면 내부 시스템을 통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출고비, 작업비, 보관비 등 여러가지 조건에서 등록된 100군데 이상의 업체들이 표준화된 견적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래프로 보는 이유는 어떤 업체가 종합적으로 저렴한지 한눈에 보기 위함으로써 [A업체] 가 가장 물류비 단가가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라는 의미로 봐주시면 됩니다.

 

📌 물류비 요약 비교 및 예상 절감액 확인

 
현재 물류비용과 비교견적 업체들의 물류비용의 항목을 표준화 하여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있고 업체 예상 물류비의 우측 상단에 절감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업체의 예상 절감액은 311,460,000원 입니다.]

 

📌 업체 선정을 위한 마지막 서비스 비교 섹션

 

 

비교견적 리포트 내 서비스 비교 섹션에서 업체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 서비스 및 일 출고 가능량, 오배송율 등 업체 신뢰도를 사진과 항목들로 확인합니다.

이렇게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하고 4개의 업체 중 하나를 선정하시게 됩니다.


기존 방식대로 하신다면 수십군데 업체를 확인하시고 각기 다른 견적서 항목을 비교하셔야 하지만 이 리포트 하나로 업체 선정을 매우 빠르게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비교견적 리포트에서는 기본정보 더보기 버튼이 있어 요약된 정보 외에도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업체 선정 이후 프로세스

 

업체를 선정하시게 되어도, 업체 명이 공개되지 않아 셀러나우 물류 담당자와 2차 유선 미팅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서비스 및 메리트 있는 견적 조건으로 되어 있는 C업체를 통해 진행하시기로 하였습니다.

 

판매되는 상품의 크기가 매우 작았기 때문에 우편으로도 발송하는 방식이 가능했고, 이 방식으로 출고 운영하여 출고비용이 크게 절감되었습니다.

 

이제 물류 담당자가 업체와 컨택하여 견적에 대한 협상을 진행합니다.
보관비를 3개월간 무료로 진행하게 해주겠다는 A업체의 오퍼가 있어 최종 선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실사를 마치고 계약은 3PL 업체와 L업체 간에 진행되며, 물류 담당자가 계약서를 검토하여 L업체에 불리한 조항을 찾아 조율하였습니다.
 

📌 3PL 변경 후기

 

“생각보다 큰 비용이 절감되었습니다.

3PL 업체를 찾을 때 너무 아날로그 방식이었고, 어려움이 많은데 그 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하게 된것 같아요.

큰 비용을 절감하게 되어 인력을 더 많이 채용하고 상품의 단가나 이벤트 진행 등 할수 있는게 많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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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ᆞ3PL 성공사례

2025.03.14

패션업체S 물류비 총 3억 3천만원 절감사례

📌 물류비 절감 사례 업체 정보

• 업체 카테고리 : 패션

• 제품 사이즈 : 극소

• 현재 3개의 3PL을 이용하고 있음

1. 국내 B2C 물류센터

2. 해외 배송 물류센터

3. 네이버 도착보장을 위한 물류센터

• 원하는 서비스 조건

1. ERP 연동 필수

2. WMS 커스터마이징 필요

3. B2C직납 및 도매

4. RFID 스캔 검수작업 필요

 

📌 3PL  변경 사유

“재계약이 2개월 남았는데, 지금 지출하는 물류비와 서비스 이용항목에 대한 검증이 필요했습니다.
처음 업체를 찾을 때, 네이버에 검색도 해봤는데 견적 비교하기에는 업체마다 견적서 폼이 달라서 어려웠고, 지인이 추천한 업체와 계약했는데 출고량이 늘어날수록 문제가 많이 생기고 비용 지출도 비싼편인 것 같아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 필터링한 업체를 통한 비교견적 리포트 발행

1차 상담을 진행한 물류 컨설턴트가 S업체의 조건을 듣고 셀러나우 내부 시스템을 이용하여 1차적인 업체를 필터링 합니다.

 

100군데 이상의 3PL 업체의 가능한 서비스 항목이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여 부합하는 업체를 바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조건으로 [네이버 도착보장/일 출고량 1만건 이상 가능/해외 출고 가능]을 핵심으로 입력하여 선정된 업체를 컨설턴트가 면밀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해외출고 및 일 출고량 범위 내에서 충분한 레퍼런스가 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리포트에 넣어 총 4개의 업체가 들어있는 비교견적 리포트를 받게 되셨습니다.

 

📌 비교견적 리포트 내의 가격비교 섹션

 

예상 물류비는 S업체에서 제공한 기존 3PL의 물류 비용을 입력하고, 출고량 숫자만 입력하면 내부 시스템을 통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출고비, 작업비, 보관비 등 여러가지 조건에서 등록된 100군데 이상의 업체들이 표준화된 견적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래프로 보는 이유는 어떤 업체가 종합적으로 저렴한지 한눈에 보기 위함으로써 [C업체] 가 가장 물류비 단가가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라는 의미로 봐주시면 됩니다.

 

📌 물류비 요약 비교 및 예상 절감액 확인

 
현재 물류비용과 비교견적 업체들의 물류비용의 항목을 표준화 하여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있고
업체 예상 물류비의 우측 상단에 절감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업체의 예상 절감액은 330,000,000원 입니다.]

 

📌 업체 선정을 위한 마지막 서비스 비교 섹션

 

 

비교견적 리포트 내 서비스 비교 섹션에서 업체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 서비스 및 일 출고 가능량, 오배송율 등 업체 신뢰도를 사진과 항목들로 확인합니다.

이렇게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하고 4개의 업체 중 하나를 선정하시게 됩니다.


기존 방식대로 하신다면 수십군데 업체를 확인하시고 각기 다른 견적서 항목을 비교하셔야 하지만 이 리포트 하나로 업체 선정을 매우 빠르게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비교견적 리포트에서는 기본정보 더보기 버튼이 있어 요약된 정보 외에도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업체 선정 이후 프로세스

 

업체를 선정하시게 되어도, 업체 명이 공개되지 않아 셀러나우 물류 담당자와 2차 유선 미팅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서비스 및 메리트 있는 견적 조건으로 되어 있는 C업체를 통해 진행하시기로 하였습니다.

 

기존 3PL업체의 보관비는 평수로 견적이 발행되는 방식이었고, 계산해보니 팔레트로 이용하는 금액보다 2배 가량 비싼 비용으로 보관비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팔레트 보관량이 2000개가 넘어가다 보니 이 부분에서 크게 비용 절감되었습니다.

 

이제 물류 담당자가 업체와 컨택하여 견적에 대한 협상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조율이 되어 다른 어떤 업체보다 더 저렴한 견적으로 물류 업체를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 물류 담당자가 3PL 업체에 S업체의 정보를 주고 업체 실사를 진행한다고 전달합니다.
물류담당자가 함께 일정을 잡아 3PL 업체에 방문하였습니다.

 

실사를 마치고 계약은 3PL 업체와 S업체 간에 진행되며, 물류 담당자가 계약서를 검토하여 S업체에 불리한 조항을 찾아 조율하였습니다.
 

📌 3PL 변경 후기

 

“얼만큼 절감될지 궁금하면서도 반신반의 했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보니 3억 3천만원 그 이상도 절감될 수 있을 것 같고 이런 내용들을 리포트로 받아보니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러워요!

원래도 저렴했는데 출고량이 많다고 하여 한번 더 절감된 금액으로 협상해주셔서 이제 더이상 업체 옮길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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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ᆞ3PL 성공사례

2025.02.03

3PL 4PL, 이용자 관점에서 뭐가 다른걸까?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판매한다면 당연히 재고보관, 배송 관련된 과정을 처리해야한다.

 

이 물류를 처리하는 과정에서는 비용과 리소스가 들어간다. 인건비와 공간 임대료 등이 비용으로 나가는데 이 과정에서 효율적인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비용은 더 커지게 되고 배송 퀄리티는 더 낮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물류를 처리하는 이런 전반적인 과정을 직접 하지 않고 대행사에 맡기게 되는데, 이때 이 대행사를 3PL또는 4PL이라고 부른다.

 

[1PL, 2PL, 3PL, 4PL의 개념 정리]

 

1PL이란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이 스스로 물류를 모두 처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2PL은 물류의 전반적인 과정 중, 배송이라는 과정을 진행해주는 업체를 이야기한다.

대한통운, 롯데택배와 같은 업체들이 2PL업체에 속한다.

3PL은 물류의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일임받아 진행하는 대행사로 재고관리, 배송, 입고, 보관과 같은 과정들을 전문적으로 진행해준다.

4PL은 물류의 모든 과정을 진행하면서 IT기술을 접목한 경우를 이야기 한다. WMS와 같은 툴을 이용하여 물류과정을 대행해 줄뿐만 아니라 그 과정을 기업에게 오차없이 전달하고 이로 인해 더욱 최적화된 시스템을 활용한다고 생각하면된다.

 

 

"그러면, 3PL업체 말고 4PL업체로 찾아야겠네?"

 

라고 생각한다면 결과적으로는 X 다. 물류대행을 해준다는 의미로써의 3PL이라는 단어가 보편화 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는 3PL업체들도 WMS, OMS를 모두 사용하고 CS와 같은 업무 대행도 똑같이 진행하고 있다. 다만 이런것이 서비스 품목에 들어가 있는지 아닌지만 확인하면 된다.

 

4PL업체를 찾는다는 개념으로 접근할 것이 아니라 많은 3PL업체를 찾아보면서 내가 필요한 서비스 항목을 대행해주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 것이 맞다.

 

 

3PL업체들의 서비스 항목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방법

 

위에 적은것처럼 4PL업체를 찾고자 하는 니즈라면 원하는 서비스가 있을 것이다. 사용하고 싶은 WMS가 있거나 CS를 모두 대행해준다거나 하는 니즈를 3PL업체에 일일이 물어보고 견적서를 받아 내가 한달간에 나가는 물량과 보관하는 물량을 계산하여 최적화된 비용으로 진행해야 하는데, 실제로 진행해본 결과 매우 어렵다. 정말 최저가인 업체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3PL업체의 견적과 서비스 항목을 비교하기 어려운 이유는 단순하다. 3PL 4PL업체에서 발행해주는 견적서의 항목이 모두 제각각이고 다른 업체에는 없는 견적서 항목이 존재하는 경우가 매우 많기 때문에 "견적비교"라는 개념 자체가 거의 불가하다. 택배비가 저렴해서 계약을 했더니 SKU관리비라는 내용으로 추가 금액을 받는다면 같은 항목만 보고 비교하는것이 의미가 없어진다.

 

이럴 때 필요한게 3PL업체 비교견적 서비스인데, 셀러나우의 비교견적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다.

 

1️⃣ 평균 1,000군데 이상 셀러들과 상담을 진행해본 물류 컨설턴트가 배정된다. 이 컨설턴트는 다양한 조건을 받고 세세한 부분까지 맞춰서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는 업체들을 찾아낸다.

 

2️⃣ 셀러나우에 등록된 수백군데 3PL업체의 견적 항목이 "표준화" 되어 있다. 견적을 쉽게 비교할 수 있으며 정확도가 매우 높다. 이 과정에서 의미없는 견적서 항목이 떨어져 나가기 때문에 단가도 더 저렴해진다.

 

3️⃣ 비교견적을 진행하게 되면 리포트를 발행받을 수 있는데 예상 물류비를 통해 가장 저렴한 업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서비스 항목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4️⃣ 실제로 연 2억 중반대를 절감한 사례가 다수 있다.

 

 

3PL 4PL의 차이점을 알아봤는데, 사실 물류대행을 찾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면 3PL업체들을 컨텍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물류대행으로의 3PL이라는 단어가 오랫동안 쓰인 만큼 IT관련 서비스가 추가되거나 다른 영역에서 도움을 주더라도 3PL이라는 명칭을 유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때문에 셀러라면 꼭 셀러나우에서 비교견적을 통해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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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ᆞ3PL 성공사례

2025.01.17

블랙프라이데이 2만개의 주문이 들어왔지만... 🥲

매년 10월에서 11월 사이 블랙프라이데이는 소비자들이 기다리는 세일 행사 시즌이다. 이때 좋은 기획전이나 행사, 광고를 진행하면 폭발적으로 판매량이 늘어나는 업체들이 많은데 여기서 물류 관련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그 이유가 갑자기 많은 갯수의 출고량을 소화해야 하다보니 기존 시스템을 통해서는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물류업체를 변경하고 이런 부분을 모두 해결한 업체가 있다. 가능한 출고량을 확인 하지 않고 들어가는 경우가 이렇게 많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내 상품이 하루에 1만건이나 나간다는 가능성을 생각하지 않고 3PL 업체와 계약하여 진행한 것인데 블랙프라이데이나 설과 같은 큰 행사 시즌에는 이런 일이 비일비제하게 일어난다.

 

이 업체는 패션/잡화를 판매하고 있는 C업체인데 작년 블랙프라이데이에 행사를 진행했고 평균 1일 500에서 1000건이 나가던 물량이 하루만에 3천건에서 5천건까지 주문이 들어와버렸다 C업체에서 계약한 3PL 업체는 1200건 이상을 하루에 출고하지 못하였다. 일주일간 2만건의 출고를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서 3PL업체의 서비스 항목 퀄리티로 인해 총 6천건의 주문이 취소가 났으며 배송 지연으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에도 타격을 받게 되었다.

 

추가 주문을 일으키는 것은 결국 고객만족도에서 나오기 때문에 안좋은 고객경험으로 인한 손해는 숫자로 계산할 수 없을 정도로 좋지 않았다.

 

물류를 처리해줄 업체를 찾고 있는것을 매우 단순한 과정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단편적인 위 사례 만으로도 고객만족에 어떤 물류업체를 이용하는가가 꽤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때도 있다.

 

이러한 손해를 딛고 셀러나우의 3PL 비교견적 서비스를 신청하신 C업체 대표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일 출고량과 그것을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이 잘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었다. 그런데 기대하지 못했던 부분은 물류업체를 잘못 선정해서 생긴 문제 뿐 아니라, 물류비 절감까지는 생각을 못하셨다.

 

리포트를 받으시고 가장 놀란 부분이 물류비 절감이었는데, 4,700만원 정도 나오던 물류비를 2,900만원까지 낮출 수 있는 업체를 찾게된 것이다. 일부 몇백원씩 받던 항목은 아예 무료로 진행이 가능했고 지금까지 내가 이렇게 비싼 업체를 사용하셨던가 라고 생각하실 만큼 다양한 영역에서 물류비가 낮아졌다. 실제 이용한 서비스 항목에 대해서 견적이 나갔기 때문에 거의 정확한 예상 물류비라고 하니 당황하시면서도 꽤 좋게 생각해주셨다.

 

해당 물류사는 일 출고량은 2만건까지 소화가 가능했고 문제없이 진행했던 이력을 컨설턴트를 통해서 소개해드리고 보여드렸더니, 단숨에 업체를 선정하셨다.

 

3PL업체의 단가가 저렴하게 적용될 수 있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 생각보다 대한민국에는 3PL업체가 정말 많다. 그 중 검색을 통해 만날수 있는 업체가 극히 일부인 것.

✅ 광고비를 사용하지 않고 단가를 낮추어서 셀러나우를 통해 화주사를 모집하는 업체 또한 많다.

✅ 업체 선정 과정에서 적정한 단가를 찾기 위해 컨설턴트가 1:1로 협상에 들어간다는 것.

 

이런 이유가 있어 혼자서 찾는것보다 셀러나우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해 비교견적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물류비 절감 측면이나 서비스 퀄리티 상승 및 매출증대에도 너무 큰 영향이 있는것이다.

 

매출 상승조건으로는 네이버 도착보장 업체를 가장 저렴하게 찾아준다는 것과 NFA가 되는 물류사가 네이버의 스토어 구좌에 더 유리하다는 부분을 셀러나우에서는 인지하고 해당 서비스에서 이익을 볼 수 있는 업체로만 선정해드리고 있다.

 

발생하는 비용이 없어 지금 이용하는 물류업체와 바꿨을 때 물류업체 물류비 절감액을 아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상담을 받는 셀러 입장에서는 간단하지만 컨설턴트는 생각보다 많은 업체와 컨텍하여 적정가를 찾아준다.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https://sellernow.co.kr/post/329131

링크를 눌러 신청할 수 있다.

 

C업체님께 발행된 비교견적 리포트 확인해보기 👇

https://sellernow.co.kr/comparison-quotation/9791132e96fdf3456c0116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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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ᆞ3PL 성공사례

2024.12.31

문제가 됐었던 3PL 계약사항, 오히려 좋아 😆

변경 사유

 

현재 이용중인 3PL 업체가 가격을 인상한다고 해요, 계약서에도 불리한 조항들이 너무 많아서 울며 겨자먹기로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행사 진행하면 하루에 3천건 나가는 날이 많이 있어서 이런 조건도 잘 맞는 업체였으면 좋겠어요!

 

          

 

 

계약서에 불리한 조항이라고 하면 어떤게 있을까? 3PL업체를 여러군데 찾아보고 견적받아본 셀러들은 있더라도 [계약서]를 여러번 본 셀러들은 극히 드물다. 그래서 어떤 항목이 독소조항인지 구분하기란 사실 불가능에 가깝다. 우리는 이런 잘못된 조항 하나가 수백만원, 수천만원의 추가 지출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이 A업체 또한 잘못된 조항들을 인지하고 추가 지출을 막기위해 3PL을 변경하기로 마음 먹었다. 또한 가격 인상또한 들어간다고 하여 대표님께서는 울며 겨자먹기로 바꾸는거라고 하셨지만 최종적으로는 왜 진작 안했을까 하며 후회하고 계셨다. 잘못된 조항을 바로잡기 위해서 업체를 찾은거지만, 사실 그게 아니어도 진작에 바꿔야하는 상황이었던 것이다.

 

셀러나우에서 1차 상담을 진행하며 원하는 3PL업체의 조건을 받는다. 원하는 위치가 있으셨으며 사방넷을 연동해서 사용해야 하는게 필수 조건이었다. 또한 얼지 않는 정온시설이 필요했고 양품화 경험도 풍부해야만 했다. 합포장은 최대로 이득을 보실 수 있는 5개까지 무료로 업체를 찾아드리기로 했다.

 

필터를 통해 총 7개의 업체를 찾았으며 가장 저렴한 업체는 무려 2억2천만원 이상 절감이 가능했다. 물류업체를 통해 세고있는 비용이 이렇게나 생각보다 큰것이다.

 

A업체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조건이 부합해야 하는데 이 부분은 사전에 확인했고, 추가적인 서비스까지 탐색하여 전달드리기로 하였다. 이 업체는 새벽배송이 가능한 택배대리점 코드를 가지고 있었으며 출고 가능량도 넉넉하였다.

 

이런 조건들이 있는 리포트를 확인하시고 대부분 더 좋은 서비스를 가진 업체를 찾아 비교할 수 있었지만, 단가가 압도적으로 저렴한 업체가 있다면 대부분 그쪽으로 바꾸는 결정을 많이 하신다. 마지막으로는 해당 업체와 통화해서 추가 협의를 진행하는데 합포장은 5개가 아니라 6개까지 무료로 하기로 물류업체 대표와 직접 협의했고, 이런 최종적인 조건을 받아들여 계약이 진행되었다.

 

이 사례가 더 궁금하다면?

https://bit.ly/4iXgLI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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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ᆞ3PL 성공사례

2024.12.31

물류업체의 [가능출고량] 확인하셨나요?

업체 변경 사유

 

지금 쓰고 있는 업체의 가능 출고량이 너무 낮았어요, 하루에 3만건 이상 나갈때도 있었는데 그때마다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네이버 도착보장도 안되는 곳이라 도착보장이 가능한 업체를 이용해보고 싶어요! 그리고 금액이 얼마나 절감될지도 너무 궁금하네요, 절감되어봤자 얼마나 절감될까 싶기는 하네요 🤔

 

      

 

3PL업체를 변경사유 중 가장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은 단연 일/월 가능 출고량이 안되어서 변경하려는 경우이다. 주문은 많이 들어왔는데 그 물량을 출고를 못하는 3PL을 이용하고 있다면 가장 급하면서도 많은 손해를 보고 있는 업체일거라 생각한다. 다음날 출고가 안되었다는 사실만으로 취소하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이다.

 

A업체는 대형 뷰티 브랜드를 운영중인 업체이다. 사이즈는 극소로 3PL업체에서 마다할 이유 없는 좋은 조건이고 SKU도 100개로 적절했다.

 

월 출고량이 5만건 이상인데, 행사나 라이브를 진행했을 때 한번에 5만개가 나가는 경우도 꽤 많은 것으로 확인했다. 이런 경우 5만개는 커녕 3만개도 못 나가는 상황이 발생해버리니 도저히 지금 물류업체를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다. 이런 경우 최대한 빨리 바꿔야하지만 "일 출고량 5만건 이상이어야 해요" 와 같은 조건에만 집중해 시야가 작아진다면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는거라, 자신의 조건에 맞추어서 최적화 된 업체를 고르게 조건을 확인해야한다.

 

여기는 네이버 도착보장은 무조건 가능한 업체를 선호했고 해외B2B출고가 있어 이 작업또한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어야한다. 합포장은 3건까지 무료가 된다면 많은 절감을 실현할 수 있었다.

 

상담이 종료되고 긱톡/셀러나우의 어드민에서 조건을 필터화 하여 업체를 검색하였다. 그렇게 최종적으로 90%이상 부합하는 업체가 15곳 선정되었고 숫자가 많기 때문에 90%일치가 아닌 100% 일치하는 업체로만 진행하였다.

 

그렇게 비교견적 리포트를 발행하여 8개의 업체에 대한 가격과 서비스 정보를 비교하실 수 있도록 하였고 선정한 업체는 모든 서비스 조건을 부합하면서 기존 업체보다 출고비, 보관비, 합포장 비용등에서 크게 절감되어 1년 기준 2억 6천만원의 물류비를 세이브 할 수 있는 조건이 매칭되었다.

 

서비스 조건 또한 일 가능출고량 5만건 이상으로 그에 걸맞은 업체 퀄리티를 가지고 있었는데, 왜 이렇게 저렴한 금액으로 진행할 수 있었던 걸까?

 

긱톡/셀러나우에는 3PL업체가 100여군데 입점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정말 온라인에서 노출이 안되지만 업체 규모가 어마어마하고 시스템이 갖춰진 곳이 많다. 너무 많아서 당황스러울 정도로 많았다. 이 곳들은 화주사가 급하기 때문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협상을 진행하면 이런 단가에 업체를 이용할 수 있게된다.

 

자세한 히스토리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bit.ly/4jc37S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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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ᆞ3PL 성공사례

2024.12.23

물류 업체만 변경해도 이 정도까지 아낄 수 있는건가? 💦

지금 이용하시는 물류업체는 어떻게 찾으셨어요?

 

뷰티업체를 운영하는 P사의 대표님께 했던 질문이다. 3PL 비교견적 서비스를 통해 만난 수백군데의 대표님들께 이 질문을 꼭 던지는데 돌아오는 대답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그 중에 가장 큰 비율을 가지는 것이 네이버에 검색해서 업체를 찾았었다라는 대답이다. 당연히 P사의 대표님도 똑같은 대답을 하셨다. 이 답변 외에는 셀러오션 이라는 커뮤니티에서 업체 정보를 봤다거나 아니면 지인 추천으로 들어간 업체라는 이야기도 종종 있다. 결론만 말하면 세가지 방법 모두 좋은 방법은 아니다.

 

네이버에서 찾는게 무슨 문제인데?

 

네이버는 검색을 위해 존재하는 플랫폼으로 내가 원하는 것이 있으면 그게 무엇이든 검색하면 나온다. 그런데 자세하고 긴 문장을 키워드로 검색할 수는 없고 3PL을 찾을 때 사용하는 키워드 역시 몇가지로 정해져있다. 그런데 내가 검색해서 볼 수 있는 업체는 많아봐야 20개에서 30개 정도 수준, 전국에 있는 3PL 업체 갯수를 생각하면 턱없이 적다. 어떻게 전국에 있는 업체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겠느냐고 하겠지만 모순적으로 검색해서 확인하는 그 몇개의 업체가 나에게 맞춰진 업체일 확률은 매우 적다. 심지어 광고중인 업체들이라 단가도 비싸고 업체 퀄리티는 방문하기 전까지 알수가 없다. (사진만 보고 판단할 수는 없기에)

 

물류비가 얼마면 비싼걸까

 

P업체는 꽤 큰 업체다. 물류업체에 보관하는 물량만 팔레트(plt)로 200개나 된다. 한달에 출고 건수는 1만건 정도 나가고 있다. 이 정도만 되어도 물류업체 입장에서는 VIP취급을 받을 수 있다. 여러군데 비딩(Bidding)하다보면 이 정도 물량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필사적으로 유입시키려고 하는 업체들이 있는데, 역시 당연하게도 이런 업체는 찾기 어렵다.

 

어쨋든 이 정도 케파가 되는 P업체의 택배비는 2,300원이었고 작업비 600원, 보관비 18,000원으로 10,000건 이상 나가는 업체 치고는 비싼 단가를 이용하고 있었다.

 

[* 비교견적을 통해 발행되는 리포트에는 업체마다 기본적으로 [택배비/작업비/보관비] 3가지 항목이 노출되고 있는데 이것만 계산해도 매우 적은 격차의 예상물류비를 산정할 수 있다. 이 항목들은 셀러나우에서 백여군데의 3PL업체와 소통해서 견적 항목을 표준화 하였기에 예상 물류비와 계약 후 실제 청구되는 물류비의 격차는 크지 않다.]

 

P업체는 극소(가장 작은 사이즈의 택배) 로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사이즈를 쓰시는 분들은 이 정도 가격이면 비싼거구나 하고 감을 잡으시면 될것같다.

 

비교견적, 이래서 하는거구나?

 

우선 뽁뽁이 포장이 필요하고 도착보장이 필요하다는 조건이 있어서 이 조건에 맞춘 업체를 셀러나우 내부 시스템을 통해 필터를 진행했다. P업체는 상품이 극소라는 점, 출고량이 많다는 점이 장점인데 이 장점을 앞세워 업체들에게 1차적으로 견적 조율을 진행한다.

 

그러면 놀랍게도 위에 말했던 [1만건 출고량인 셀러가 급한 업체] 가 나타난다. 그런 업체들은 더 낮은 금액을 제시해도 OK 한다. 수백건의 비교견적을 진행하면서 이렇게 순식간에 많은 3PL업체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망을 가진 업체는 전국에 한군데도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그렇게 조율된 가격은 얼마일까? 비교견적 리포트에는 5개의 업체가 들어가 있고 가장 저렴한 B업체가 1만건인 이 업체와 꼭 계약을 하고 싶어했다. B업체의 단가는 출고비 1,850원/작업비 500원/보관비 18,000원으로 출고비가 큰 폭으로 절감됐다.

 

계약 전 3,360만원 수준의 물류비를 이용하던 P업체 대표님은 실제로 B업체와 계약 후 2,700만원으로 물류비가 크게 줄었다. 더 중요한 것은 도착보장이 안되고 있는 상태에서 도착보장이 되는 곳으로 옮겼다는 것인데 이것으로 인해 매출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다. 역시 내일 도착하는 상품에 대한 수요가 엄청난 것을 다시한번 체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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