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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3

스마트스토어, 출고지가 국내인 상품의 해외배송에 대한 조치 안내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입니다.최근 일부 판매자께서 출고지를 국내 주소로 등록하였으나 실제로는 해외에서 배송하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습니다.구매자들은 국내 배송으로 알고 주문하지만 결제 후에야 해외 배송 사실을 통보 받거나 아예 통보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설령 상품페이지에 해외배송 될 수 있는 점을 안내하였더라도, 출고지가 국내로 표시되어 있으면 구매자가 이를 명확히 인지하기 어렵습니다.따라서 출고지가 국내 주소로 등록된 상품(이하 국내 출고 상품)을 해외에서 배송하거나 국내 출고 상품에 대해 해외 기준으로 반품 규정을 적용하는 경우,고의적부당행위에 따라 조치될 예정이니 판매자님들께서는 판매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출고지 정보를 실제에 맞게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o (제재 내용)① 국내 출고 상품을 해외에서 배송하는 경우 고의적부당행위 조치됨.(예시) 출고지를 국내로 등록한 뒤 구매자 주문 시 국내에 재고가 없어 해외배송 진행하겠다고 안내하는 경우 고의적부당행위 조치됨.- 국내 출고 상품은 국내에 재고가 없을 경우 반드시 품절 처리를 해야 합니다.- 상품 페이지에 해외 배송을 명시하시거나 구매자의 동의를 받으셨더라도, 출고지가 국내 주소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정책 위반으로 간주됩니다.​② 국내 출고 상품에 대해 해외 기준으로 반품 규정을 적용하는 경우 고의적부당행위 조치됨(예시) 출고지를 국내로 등록한 뒤 구매자 반품요청 시 해외배송비를 청구하거나 해외주소지로 직접 반송하도록 하는 경우 고의적부당행위 조치됨.- 국내 출고 상품의 경우 국내 기준으로 반품 규정을 적용해야 합니다.- 해외배송비를 고지하였거나 해외주소지를 반품수거지로 입력하였더라도, 출고지가 국내 주소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정책 위반으로 간주됩니다.​o (시행일) 2026. 1. 5.* 일자는 향후 변동될 수 있음 감사합니다. 출처: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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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2

11번가, 장기간 미운영 상품 정리(26년 1월 05일(월)부터)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11번가입니다.26년 1월 05일(월)부터 장기간 미운영 상품 삭제 정책이 강화됩니다.본 조치는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정책으로, 판매자님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아래 - ◆ 삭제 대상 ㅇ 기존 기준 : 상품 등록 이후 주문 이력·리뷰가 없고, 광고 중이 아닌 상품 중, 최근 1년 이상 상품정보 수정 이력 없을 시 삭제ㅇ 변경 기준 : 상품 등록 이후 주문 이력·리뷰가 없고, 광고 중이 아닌 상품 중, 아래 조건 충족 시 삭제    ㅇ 판매중/전시전/품절 상품: 최근 1년 이상 상품정보 수정 이력 없음    ㅇ 판매중지 상품: 최근 6개월 이상 상품정보 수정 이력 없음         ㅇ 예외 조건: 단, 일부 카테고리의 경우 기존 기준 1년으로 적용            (자세한 카테고리는 첨부 엑셀 파일 참고)      ◆ 삭제 정책삭제 대상에 해당하는 상품은 별도 통보 없이 순차적으로 삭제삭제된 상품은 복원 불가(판매자가 직접 삭제한 상품 포함)운영 중이거나 유지가 필요한 상품이 포함되지 않도록 상품정보 및 판매 상태를 반드시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출처: 11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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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1

롯데ON, 정산계좌 정보 불일치에 따른 자동정산 초기화 예정 안내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롯데ON입니다.항상 롯데ON을 이용해 주시는 판매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판매자님께서 등록한 정산계좌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예치금 지급이 진행되지 않는 일부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예치금 관리를 위해 정산계좌 정보 불일치 시 일/월 자동정산 신청이 초기화될 예정이오니,판매자님께서는 정산계좌 정보를 확인하시어 필요한 경우 업데이트를 부탁드립니다. ■ 정산정보 업데이트 경로판매자센터 〉 정산관리 〉 중개거래 정산관리 〉 계좌등록/변경롯데ON은 판매자님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출처: 롯데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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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26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등급(우수판매자) 제공 사항 변경 안내
📰내용 요약12월 2일부터 고객의 쇼핑 경험을 더 정확히 반영할 수 있도록 ​판매자 등급 정책이 개편됩니다.​1. 우수판매자 뱃지 노출 변경- 플래티넘 및 프리미엄 등급 판매자의 경우 네이버 플러스스토어 검색 결과에 "우수셀러" 뱃지가 표시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전시 영역에서는 "구매만족 우수, 우수셀러" 뱃지가 노출됩니다.​2. 프로모션 참여 확대- 플래티넘 및 프리미엄 등급 판매자는 네이버 플러스스토어 주요 프로모션(네다세일, 특선물 등)에상품 수 제한 없이 참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로모션 모집 시 별도 안내될 예정입니다.​3. 문의 채널 제공- 플래티넘 등급 판매자에게는 신속하게 답변 가능한 전용 문의 채널이 제공됩니다. 출처: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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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21

쿠팡, 카테고리 및 구매옵션 개선 작업 안내 (2025년 11월 27일자)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쿠팡입니다. 판매자님의 상품의 노출도를 높이기 위한 일부 카테고리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카테고리 개선 작업 예정일인 2025년 11월 27일자에는 상품등록을 권장하지 않으며 2025년 11월 28일부터 대량 상품 등록 시 새로운 대량등록 엑셀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카테고리 개선 작업일자2025년 11월 27일(목) 오후 6시 30분~오후 9시 30분  ■ 주요 내용스포츠/레져, 생활용품, 식품, 가구/홈데코, 뷰티, 가전/디지털, 주방용품 카테고리의 개선 및 구매옵션/검색옵션 통합 작업 ■ 상세 내용 1. 카테고리 개선 작업 예정일인 2025년 11월 27일에는 상품 등록 중 오류 발생 가능성이 있어 상품 등록을 권장하지 않습니다.개선 작업 당일인 11월 27일에 상품 등록 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판매자님의 각별한 주의요청 드립니다.  공지에도 불구하고 개선 작업 당일 상품 등록으로 인해 발생한 오류 등에 대해 쿠팡 주식회사에서는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 점 양지 부탁드립니다. 2. 2025년 11월 28일부터 새로운 대량등록 엑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3. 2025년 11월 28일부터 기존 대량등록 엑셀파일로 상품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4. 개선된 카테고리를 반영한 새로운 대량등록 엑셀파일은 다음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대량등록 엑셀파일 다운로드 경로: WING > 상품관리 > 상품 일괄등록 메뉴의 상품대량등록 화면에서 [전체 카테고리 입력정보 보기] 버튼을 클릭 5. 이미 등록된 상품은 별도로 수정하거나 업데이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대량으로 상품을 수정할 경우, 변경된 엑셀파일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FAQQ. 카테고리가 변경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A. 카테고리를 더욱 세분화하여 쿠팡의 고객이 판매자님의 상품을 더 잘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Q. 예전 카테고리로 등록한 상품은 노출이 제한되나요?A. 그렇지 않습니다. 카테고리 개선 작업 이전에 등록하셨던 상품은 문제없이 노출됩니다.Q. 카테고리 개선 작업 이전에 등록한 상품의 정보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해야 하나요?A. 그렇지 않습니다. 기존에 등록한 상품 정보를 수정하거나 새로 등록할 필요는 없습니다.Q.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2025년 11월 28일부터 반드시 새로운 대량등록 엑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개선 작업의 카테고리에 포함되지 않는 상품을 등록하더라도 반드시 새로운 대량등록 엑셀파일을 사용해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카테고리 상품 등록에 해당합니다.  판매자님의 성공이 쿠팡의 성공입니다.감사합니다.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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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9

쿠팡, ‘설치배송 및 판매자 직접전달’ 상품 배송일정 안내 모니터링 정책
📰내용 요약쿠팡은 ‘설치배송 및 판매자 직접전달’ 상품에 대해 주문일로부터 5영업일 내 고객에게 배송일정을 안내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판매자님의 업무 효율과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2025년 12월 15일부터 본 정책을 시행하며, 배송일정 미안내 시 상품 판매 중지, 계정 정지 등의 조치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시행일: 2025년 12월 15일준수 사항: 주문일로부터 5영업일 내 배송일정 안내 (1차 연락 통해 대략 일정 안내 시 제외)근거: 쿠팡 서비스 이용약관 제6조, 7조 및 처리기준 제8조, 14조 등​주문일로부터 5영업일 내 적절히 고객에게 안내하면 주문 취소 방지 및 고객 문의 감소, 판매자 업무 효율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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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9

스마트스토어, [N배송] [필독] 배송비 어뷰징에 대한 모니터링 프로세스 강화 (권한회수 포함)
📰내용 요약 안녕하세요,N배송의 배송비어뷰징에 대한 모니터링 프로세스가 강화되어 안내드립니다.현재 네이버에서는 전체 N배송 상품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무료배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상고객 : 네이버 플러스멤버십 가입고객- 대상상품 : N배송 상품 전체- 할인형태 : 대상고객의 경우, 주문단에서 배송비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어 결제시 자동적용됨 (고객이 따로 다운받을 필요 X 적용 자동화 O)- 상세안내 : https://mkt.naver.com/naverdetails/logistics- 즉, 고객이 결제하는 배송비만큼이 판매자에게는 정산되지만, 고객은 배송비할인쿠폰을 활용하여 할인받는 방식으로, 실질적으로 배송비는 네이버에서 비용부담​이에 네이버에서는- 실비 이상의 과도한 금액으로 배송비가 설정되어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해당 판매자에 대한 [N배송서비스 운영권한]회수를 포함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현행 : 선 권한회수 조치 → 소명요청메일 발송 → 소명자료 확인 후 → 권한 원복)​관련하여서는 아래와 같이 공지된 바 있습니다.​===================================1) 스마트스토어 이용규칙https://safety.smartstore.naver.com/main/rules/safety/delivery_program_policy​2) 게시글 중단 "N배송 배송비 지원 등을 어뷰징하는 판매자의 경우, 별도의 제재 및 서비스 이용 제한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하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7541​3) N배송프로그램 이용약관 제10조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회원에 대한 회사의 배송비 지원 정책)① 회사는 회사의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회원에 대한 혜택 및 판매자의 판매 증진을 위하여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회원의 판매자 상품 주문에 대한 배송 실비 지원 정책을 시행합니다. 해당 혜택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사전 공지 후 적용됩니다.회사는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회원이 판매자 상품에 대하여 주문 건당 1만원 이상의 상품 주문을 할 경우 운영정책에 정한 바에 따라 N배송 제휴 물류, 배송사와 협의하여 정한 표준운임표에 의한 배송 실비를 판매자에 지원합니다.②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회원 및 판매자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본조의 배송 실비 지원 정책을 각 호와 같이 부당하게 이용하는 것으로 판단되고 그 정당한 사유를 소명하지 못할 경우,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N배송(N판매자배송 등 네이버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경우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판매자가 실제 배송 행위에 발생된 비용이 아닌 금액을 배송비로 정하는 경우판매자가 정한 배송비가 상품 비용 자체에 관한 것이거나 배송 업무에 관한 것이 아닌 경우기타 1호 및 2호에 준하는 사유로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경우===================================​현 시행중인 모니터링 정책을 강화함에 따라, 현행 모니터링 정책에 더해 아래의 정책이 추가로 시행됩니다.​1. 현행 모니터링 정책 (25년 3월부터 시행 ~ 시행 중)​실비 이상의 과도한 금액으로 배송비가 설정되어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 해당 판매자의 N배송 운영권한을 회수합니다.메일을 통해 소명요청을 드리고 있으며, 소명자료가 확인되면 N배송 운영권한을 원복하여드립니다.​2. 추가되는 모니터링 정책 (25년 12월부터 시행)​N배송을 이용중이신 판매자께서는 배송비 설정현황에 대한 소명요청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명요청 메일을 받으신 판매자께서는, 메일 수신일로부터 D+5영업일 이내에 사유를 회신해주셔야 합니다.- 5일 이내 회신이 없거나 소명이 불충분한 경우에는 N배송 이용권한이 회수될 수 있습니다.- N배송 이용권한이 회수된 이후라도, 근거자료 제출과 함께 실비와 동일한 금액으로 배송비 수정하신 것이 확인될 경우, 다시 권한을 원복해드립니다.​메일은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된 메일주소로 발송되게 되오니실제 업무에 사용하시는 메일이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되시도록 조치 부탁드리겠습니다.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된 메일주소를 실제로 사용하지 않으시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별도의 예외처리가 불가합니다.감사합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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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4

쿠팡, 신선식품 반품 정책 업데이트 안내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쿠팡입니다.신선식품 반품에 대한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 및 상품 업데이트를 알려드립니다.이번 변경 사항은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하며, 전체 시행에 앞서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입니다. 시범 운영 기간: 2025년 12월 10일부터 종료 시점 미정  운영 사유현재 신선식품 반품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고객 불만을 초래하고 있습니다:부패된 상품의 폐기 지연으로 인해 고객이 손상된 상품을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반품 신청 절차의 혼란환불 일정 지연에 대한 불안감새로운 정책은 반품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객 신뢰를 구축하는 동시에 판매자님의 운영 부담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변경 사항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를 도입합니다:고객이 앱을 통해 배송 후 상품 관련 문제(예: 부패, 손상 등)에 대해 사진 업로드 및 문제 설명을 필수로 하여 셀프 반품 신청 가능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은 불가상품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회수 없이 즉시 환불배송 관련 문제(예: 오배송, 색상, 사이즈)이며 10만원 미만 상품에 대해서만 회수 진행 후 환불(10만원 이상의 상품은 판매자의 '반품완료’ 처리 필요)원활한 시행과 피드백 수집을 위해 제한된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판매자님은 일부 고객에 한해 변경된 반품 프로세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 과정에서 상품 및 배송에 대해 확인이 필요한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필요 증빙을 갖추어 쿠팡확인요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FAQ: 쿠팡확인요청은 무엇이며 어떻게 접수하나요?FAQ: 쿠팡확인요청을 접수할 때 어떤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하나요?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판매자님의 협력에 감사드립니다.추가적인 문의가 있다면 판매자센터로 문의해 주세요.판매자님의 성공이 쿠팡의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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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4

쿠팡, 최소 판매가 기준 정책 신설 및 재고 보상 정책 개성(로켓그로스)
📰내용 요약​쿠팡이 최소 판매가 기준 정책을 새로 도입하고,로켓그로스 대상의 고객 반품 보상 정책도 일부 개정됩니다.​1. 최소 판매가 기준 정책(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대상)- 시행일: 2025년 12월 4일- 정책 목적: 비정상적 가격 등록 방지 및 판매자 보호- 주요 내용- 기본 최소 판매가는 3,000원-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는 판매자님의 경우, 일부 카테고리는 1,000원 적용- 카테고리별 기준은 WING 상품 등록 시 확인 가능- 최종 판매가 기준(할인·프로모션·배송비 포함)으로 판단- 로켓그로스 중고 재판매 상품은 제외- 경로: WING > 도움말 > 이용안내 > 정책 - 최소 판매가 기준 정책​2. 고객 반품 정책 개정(로켓그로스)- 시행일: 2025년 12월 4일- 회수되지 않은 고객 반품 상품에 대한 보상은 90일 유예 기간 이후 지급- 경로: WING > 도움말 > 로켓그로스 > 정책: 고객 반품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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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3

스마트스토어, (11/5수정) 판매자 등급 프로그램 개편 사전 안내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센터입니다.판매자의 다양한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고객의 쇼핑 경험에 더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판매자 등급을 개편합니다.개편되는 등급 프로그램은 25년 12월 2일 부터 정식 적용되며이에 앞서, 25년 11월 5일 새로운 기준에 따른 판매자 등급을 미리 조회할 수 있는 (개편) 판매자 등급 Beta 메뉴가 오픈하였습니다.※기존 판매자 등급은 25년 12월 1일까지 유지될 예정입니다.주요 변경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판매자 등급 주요 기준 변경 사항> 1) 집계/반영 기간 단축판매 금액 집계기간이 기존 3개월에서 1개월로 조정되어 판매자분들의 활동이 더 빠르게 등급에 반영됩니다. 2) 판매금액 기준 완화플래티넘/프리미엄/빅파워 등급의 판매금액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상세 기준 참고)​3) 굿서비스 점수 반영판매자분들의 활동을 반영하는 주문 이행, 배송 품질, 고객 만족 점수가 등급에 반영됩니다.​4) 등급 혜택 확대우수한 판매 활동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판매자들에게 혜택을 강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등급 변경 상세 기준><내 등급 미리 확인해보기>(개편) 판매자 등급 Beta​ 메뉴에서 사전에 등급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개편된 판매자 등급은 25년 12월 2일부터 정식 적용됩니다.감사합니다.​# FAQQ. 개편된 정책이 적용된 판매자 등급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나요?A. 판매자정보 > 판매자 관리 > (개편) 판매자 등급 Beta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Q. 판매자 등급에 반영된 일단위 굿서비스 점수와 판매 금액을 확인하고 싶어요.A. 판매자 등급 Beta 메뉴 내 '상세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판매자 등급에 반영된 일단위 굿서비스 점수와 판매 금액을 엑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오픈일: 25년 11월 5일(수))단, 모바일에서는 엑셀 다운로드가 불가능하오니 PC로 확인 부탁드립니다.​Q. 지난달 굿서비스 월 평균 점수가 없는 항목이 있으면 판매자 등급은 어떻게 산정 되나요?A. 지난달 굿서비스 월 평균 점수가 존재하는 항목과 판매 실적으로 등급을 산정합니다.예) '배송 품질'의 지난달 월 평균 점수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나머지 굿서비스 점수 항목(주문 이행/고객 만족)의 지난달 월 평균 점수와 판매 금액만으로 등급 산정​Q. 판매자 등급은 언제 업데이트 되나요?A. 개편된 판매자 등급도 기존과 동일하게 매월 2일 정기산정됩니다.​Q. 굿서비스 점수는 등급 산정시에서만 활용되나요?A. 등급 산정시 월평균 굿서비스 점수가 활용되며, 일 단위 굿서비스 점수는 추가적인 검증을 거친 후 네이버플러스스토어 랭킹산정시 활용되게 됩니다.세부 내용은 적용 전 별도의 사전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Q. 가격비교 영역에서 신규 등급명은 노출되나요?A. 기존에 파워이상 등급에서 나가던 판매자 등급은, 25년 12월 2일부터 가격 비교영역에서 노출되지 않습니다.​Q. 기존에 판매자 등급을 활용하던 프로그램은 유지되나요?A. 쇼핑라이브, 성장마일리지 프로그램은 기존과 같이 운영이 되나, 성장마일리지의 경우 판매자 등급 프로그램이 개편됨에 따라 프로그램 세부기준이 변경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성장 마일리지 프로그램 신청기준 변경 공지 >​출처: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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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3

11번가, 카테고리 오등록 상품 모니터링 강화 안내(11/17)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11번가입니다.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 정보 제공을 위해 카테고리 오등록에 대한 제재를아래와 같이 강화할 예정이오니 판매자님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시행근거 : 판매이용약관 제16조 제2항, 제17조 제1항 내지 제3항제16조 (금지 상품 및 행위)② 회사는 회사와 다른 판매회원의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다음 각 호의 상품 판매 및 행위를 금지합니다.2. 상품과 관련이 없거나 해외 발송 상품을 국내 카테고리에 등록하는 등 정책을 위반하여 카테고리에 등록한 상품 - 아 래 -1. 시행일 : 2025년 11월 17일2. 시행 내용 : 상품과 맞지 않는 카테고리에 등록한 상품에 대한 제재 및 개선 조치3. 대상 : 상품과 맞지 않는 카테고리에 등록되어 판매중인 상품 및 판매자4. 관리기준- 카테고리 오등록으로 구매자의 혼란, 불만을 유발하여 고객센터에 접수된 경우- 상품 모니터링 및 신고를 통해 확인된 경우5. 조치사항- 발견 즉시 긴급알림으로 안내- 긴급알림 수신 후 5영업일 이내 상품 수정(삭제) 또는 이의 제기 가능- 불이행 시 판매자 ID 일시정지- 카테고리 오등록 상품 수정(삭제) 후, ID 일시정지 해제 가능 (동일 사유로 재적발 될 경우 경중 및 횟수에 따라 '판매 활동 제한')6. 경중 및 횟수에 따른 '판매 활동 제한'- 1차 적발  ㄴ 경고 조치(긴급알리미 발송)  ㄴ 5영업일 이내 카테고리 수정 또는 상품 삭제 필요  ㄴ 기한 내 수정 또는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ID 일시정지 조치  ㄴ 위반 상품을 수정 또는 삭제 후 해제 요청 시 ID 일시정지 해제 가능- 2차 적발  ㄴ 경고 없이 즉시 ID 일시정지 (일시정지 기간 31일)  ㄴ 일시정지 기간 이후 위반 상품을 수정 또는 삭제 후 해제 요청 시 ID 일시정지 해제 가능- 3차 적발  ㄴ 경고 없이 ID 영구정지 처리  ㄴ 정지 해제 불가(영구 정지) 감사합니다. 출처: 11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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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04

스마트스토어, 허위 송장 근절을 위한 판매관리 페널티 강화 안내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입니다.최근 일부 판매자분들의 허위 송장 사용으로 인한 구매자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허위 송장 사용은 구매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으며 서비스 신뢰도를 저해하는 행위입니다.건전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허위 송장 사용 주문건에 대해 판매관리 페널티를 부과할 예정이라 사전 안내드리오니,관련 내용 숙지하시어 판매 활동에 불편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허위 송장 사용이란- 송장 정보를 미리 입력하고 배송을 하지 않는 경우- 송장의 이동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실제 주문과 관련 없는 송장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정확한 송장 정보로 실제 출고하는 당일에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일정]- 적용 시작일 : 2025년 12월 10일(수) 신규 송장 입력 주문건부터​[적용 내용]허위 송장 판매관리 페널티 항목 신규 추가현재 판매관리 페널티 정책 보러가기 > 안전거래 가이드 > 서비스 이용규칙 > 판매관리 프로그램 : 스마트스토어서비스이용규칙 스마트스토어에서는 판매자∙구매자 간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판매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판매자∙구매자 간의 건전하고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위하여 판매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권익을 해칠 수 있는 판매활동이 확인되는 경우 판매관리 페널티가 부여되며, 점수가 누적되면 판매관리 프로그램에 따라 단계적 제재를 받게 되어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고의적 부당행위가 발견될 경우에도 규제가 진행됩니다. 1. '판매관리 페널티'란? 발송지연, 품절, 클레임 처리 지연 등...safety.smartstore.naver.com [페널티 부과 기준]- 출고지 국내 : 송장 입력일 +2영업일까지 집화, 배송중, 배송완료값 중 한 가지 상태값이라도 존재하지 않은 경우(3가지 중 한 가지 값이라도 존재하는 경우 페널티 대상 아님) +3영업일에 판매관리 페널티 점수 3점 부과- 출고지 해외 : 송장 입력일 +15영업일까지 집화, 배송중, 배송완료값 중 한 가지 상태값이라도 존재하지 않은 경우(3가지 중 한 가지 값이라도 존재하는 경우 페널티 대상 아님) +16영업일에 판매관리 페널티 점수 3점 부과 [페널티 부과 예시]판매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건전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Q. 송장 입력 후 며칠 내로 출고해야 하나요?A. 실제 출고되는 당일에 송장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Q. 송장의 이동 정보는 어떤 기준으로 집계되나요?A. 택배사에서 제공하는 집화, 배송중, 배송완료값을 기준으로 집계됩니다.​Q. 배송 이동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퀵서비스, 방문수령, 직접전달 등 모든 배송방법이 페널티 부과 대상인가요?A. 아닙니다. 이동 정보가 확인되지 않는 배송 방법은 페널티 부과 대상이 아닙니다.다만, 배송처리 시 실제 구매자에게 배송된 방법으로 '퀵서비스, 방문수령, 직접전달'로 배송처리 필요하며 허위 배송방법으로발송처리할 경우 모니터링으로 적발 시 제재될 수 있습니다.​Q. 집화, 배송중, 배송완료값이 모두 확인되어야 페널티가 부과되지 않는 것인가요?A. 아닙니다. 집화, 배송중, 배송완료값 중 한 가지 상태값이라도 존재할 경우 페널티는 부과되지 않습니다.​Q. 주문상태가 '배송중'이면 페널티 부과 안되나요? 집화, 배송중, 배송완료 값은 어떤 기준인가요?A. 스마트스토어 주문상태가 아닌 택배사 기준으로 '집화, 배송중, 배송완료' 한가지 값이라도 존재할 경우 페널티 부여되지 않습니다.​감사합니다. 출처: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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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0

11번가, 선물하기 도서 산간 추가 배송비 정책 변경 안내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11번가입니다.2025년 11월 25일부터 선물하기 주문 건의 도서.산간 지역 추가 배송비 정책이 변경될 예정이오니,서비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적용 일정: 11월 25일■ 변경 내용■ 도서산간 배송비 확인 방법 - 주문관리> 배송관리 > 주문목록 內 도서산간 배송비 항목- 주문관리> 입금확인중/예약/공동구매 > 배송지입력대기추가 문의사항은 11번가 판매자 고객센터(☎1599-5115)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출처: 11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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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9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쇼핑 카테고리 개편 안내
📰내용 요약​네이버쇼핑이 상품 검색 정확도를 높이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카테고리 개편을 실시할 예정입니다.개편 기간에는 이동 전·후 카테고리가 동시에 노출되거나 일부 상품이 잠시 노출되지 않거나, 검색 순위가 일시적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는 개편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업데이트 완료 후 정상적으로 노출될 예정입니다.​진행 일정2025년 11월 24일(월) ~ 11월 28일(금)​주요 개편 방향1. 검색 유입이 많은 품목을 더 세분화​예시: 여성 아우터 → 레더재킷, 퍼재킷, 트렌치코트, 무스탕 등2. 시장 변화에 따라 신규 카테고리 신설 및 세분화​예시: 즉석밥 → 일반즉석밥/잡곡밥, 주먹밥/김밥, 볶음밥/컵밥/김밥3. 그룹상품 운영 효율 개선을 위한 카테고리 통합​ 예: 침대 사이즈별 카테고리 → 침대4. 문화비 소득공제 기준 반영을 위한 카테고리 분리​ 예: 피트니스(시설) / PT(강습 또는 강습+시설)​확인 필수사항카테고리 변경 후, 인증 정보 입력이 필요한 상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해당되는 경우 상품 정보를 꼭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출처: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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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2

쿠팡, 김해/부산/양산/창원 밀크런택배 서비스 오픈 안내
📰내용 요약밀크런택배 서비스 지역이 확대됨에 따라, 2025년 10월 27일부터 부산, 김해, 양산, 창원 지역에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이용 가능 지역​확장 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도서산간 제외), 경기도(양평군, 가평군, 연천군 제외),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확장 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도서산간 제외), 경기도(양평군, 가평군, 연천군 제외),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김해시, 양산시, 창원시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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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8

스마트스토어, 네이버페이 주문관리 수수료 인하 안내(25/10/01 결제건부터)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영세·중소 사업자분들의 부담을 덜어 드리고자 네이버페이 주문관리 수수료 인하를 안내해 드립니다.​■ 적용일정2025년 10월 01일 00시 결제완료건 부터​■ 적용대상스마트스토어 판매자(단, 네이버페이 스마트스토어 표준 수수료율이 아닌, 별도 계약수수료율이 적용된 판매자는 대상 제외)​■ 네이버페이 주문관리 수수료 인하 적용안통합 수수료율을 적용하는 당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모든 결제 수단의 수수료율이 인하되며, 아래의 수수료율(%)이 적용됩니다. ■ 기타 안내사항1) 국세청 매출 등급 산정 기준 및 확인 방법영세/중소 등급 산정은 판매자님이 국세청에 신고하신 사업자의 총 매출 금액 규모로 산정됩니다. 등급 확인은 [스마트스토어 > 정산관리 > 정산내역] 메뉴 '수수료 과금 기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국세청 매출 등급은 연 2회(2/14, 8/14)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대상 기간에 해당하는 매출금액 조회는 국세청 사이트에서, 가맹점 등급 관련 조회는 여신금융 협회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2) 주문 취소 또는 반품/교환 등 추가 비용이 결제된 경우 수수료 적용 기준수수료 과금은 결제일에 맞춰 계산됩니다.- 예시1. 10월 1일 전 결제한 뒤 10월 1일 이후 구매확정 취소한 경우 원결제의 수수료율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예시2. 10월 1일 전 결제한 뒤 10월 1일 이후 [반품/교환]으로 추가 결제한 비용은 변경된 수수료율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3) 수수료 인하로 인한 세금계산서, 부가세신고 변경 사항판매자분들께 발행해드리는 세금계산서 항목이나 부가세신고 내역 참고자료에서 달라지는 점은 없습니다.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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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8

쿠팡, 상품명 정책 업데이트
📰내용 요약당사의 상품명 정책에 업데이트가 있어 안내 드립니다. I. 적용 범위본 정책은 당사 서비스에 등록된 모든 판매자와 모든 상품에 적용됩니다.​II. 필수 상품명 요건모든 상품명은 다음의 객관적인 요건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미준수 시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1. 글자 수 제한 (최대, 공백 포함):120자 2. 표준 상품명 구조:브랜드명 + 모델명/시리즈 (해당 시) + 주요 상품 유형 + 핵심 특징/속성 + 사이즈/색상/수량 (해당 시)브랜드명: 상품의 공식적이고 확인 가능한 브랜드여야 합니다. 판매자의 이름 또는 상점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공식 브랜드가 없는 경우, 생활용품 카테고리에 속한 상품들은  "비브랜드"라는 문구를 사용하십시오(. 예시: 비브랜드 5중 면도날 질레트 호환용 10개)  상품 설명: 핵심 상품 유형, 모델, 필수적인 특징, 그리고 특정 옵션(예: 사이즈, 색상, 수량)을 명확하게 명시해야 합니다.올바른 예시: 나이키 남성 에어맥스 런닝 운동화 블랙 사이즈 265잘못된 예시: 나이키 에어맥스97 운동화 10가지 색상+증정 신발수납봉투 3. 금지된 특수 문자:!, $, ?, _, {, }, ^, ¬, ¦, *, %, @, #, ~, <, >, [, ], |, =, 또는 기타 비(非)영문자나 기호를 꾸밈이나 강조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예외: 공식 브랜드명 또는 모델명에 실제 포함된 경우에만 예외적으로 허용됩니다 (예: "M&M's").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 100g, 6개 4. 단어 반복:특정 단어(일반적인 전치사, 관사, 접속사 등은 제외)는 상품명에 두 번 초과하여 반복될 수 없습니다.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철수마켓] 빠다코코낫 롯데제과 롯데웰푸드 100g, 6개   5. 금지된 내용 및 문구:다음 중 어떠한 내용도 포함할 수 없습니다.- 프로모션 또는 주관적인 표현: "무료배송," "할인," "세일," "최저가," "특별가," "한정수량," "신규," "최신," "인기상품," "홈쇼핑 히트," "1+1 판매," "지금 구매"와 같은 홍보성 문구. 또한 "고급, 고품질, 공동포장, 균일가, 날장상품, 대박특가, 득템찬스, 마감, 막판특가, 매장운영, 모음전, 본사정품, 신상, 실속, 에디션, 예랑, 한정판매" 등과 같은 주관적 품질 평가나 판매자 홍보성 문구는 금지됩니다 (단, 공식적인 상품 라인명인 경우는 예외).- 판매자 정보: 판매자의 개별 이름, 상점명 또는 내부 판매자 ID. 예: "철수 상점," "가나다 전자가게."- 배송 또는 기간 한정 정보: "당일출고," "국내발송," "묶음배송" 등 배송 관련 정보.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어버이날," "기념일 특별" 등 특정 기간이나 이벤트 관련 문구 (단, 공식적인 상품 시리즈명인 경우는 예외).- 내부 시스템 용어/플레이스홀더: 1개, null, 없음, 속성없음, 대상없음 등 상품과 직접 관련 없거나 의미 없는 단어.- 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 잘못된 예시: [철수마켓] 빠다코코낫 당일출고, 어버이날 특집, 100g, 6개 6. 꾸밈을 위한 서식 사용 금지:과도한 구두점, 기호 또는 비표준적인 공백을 사용하여 상품명을 꾸밀 수 없습니다. (예: !!!상품!!!, --- 상품명 ---, << 사이즈 아동 XXS >>).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특가>>> 100g, 6개 7. 숫자 표기:숫자는 항상 아라비아 숫자로 표기하여야 합니다십시오 (예: "두 개" 대신 "2", "다섯 개 팩" 대신 "5개 팩").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여섯개 8. 언어 및 문자:상품명은 한국어로 반드시 작성되어야 합니다.브랜드명 또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상품 특징에 한해 영어가 허용될 수 있으며, 이는 현지 시장에서 명확하게 이해될 수 있어야 합니다. 표준 단위의 경우 측정 단위는 영문으로 기재하시기 바랍니해 주십시요. (예: cm, m, ml, l, g, kg, 등)  지원되지 않는 다른 언어 문자(예: 중국어 간체, 일본어, 아랍어 등)는 상품명에 포함할 수 없습니다.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ロッテ製菓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 9. 지적 재산권:제3자의 상표권 또는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상품명(예: 무단 브랜드명, 저작권이 있는 문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철수상점의 빠다코코낫맛 과자 200g, 2개​III. 권장 사항 및 가이드라인다음 권장 사항은 필수는 아니지만, 최적의 상품 노출 및 고객 경험을 위해 적극 권장됩니다.1. 간결성 유지: 최대 글자 수 제한이 있지만, 모든 언어에서 모바일 가독성 향상을 위해 80자 이하의 상품명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2. 상품 옵션별 명칭: 사이즈, 색상 등 옵션이 있는 상품의 경우, 개별 상품명(하위 상품)에 특정 옵션 정보를 포함하고, 일반 상품명(상위 상품)에는 모든 옵션을 나열하지 마십시오.3. 표준 단위 사용: 측정 단위는 적절히 약어를 사용하십시오 (예: "cm", "ml", "g").4. 관련성 높은 키워드: 상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키워드를 포함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키워드 스터핑"(관련 없거나 과도하게 반복되는 키워드 나열)은 피하십시오.​IV. 정책 위반 시 조치쿠팡은 다음 권한을 보유합니다.상품명 수정: 본 정책을 위반하는 상품명은 당사에서 셀러에게 개별통지를 통해 자발적수정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셀러가 수정을 거부하거나 일정 기간 무응답시에는 쿠팡이 직접 상품명을 수정/변경하거나 노출중지 등 조치를 취하는 순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품 판매 중단: 지속적으로 정책을 위반하는 상품은 서비스에서 판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페널티 부과: 반복되거나 심각한 위반 시 경고, 계정 일시 정지 또는 영구적인 서비스 이용 제한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고객 경험 최우선: 상품명 정책 준수 관련 모든 결정은 고객의 명확성과 서비스의 전반적인 무결성을 최우선으로 합니다.​VI. 정책 검토 및 업데이트본 정책은 서비스 표준, 법적 요구 사항 또는 전자상거래 모범 사례의 변경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변경 사항 발생 시 판매자에게 공지됩니다.​VII. 문의처본 상품명 정책에 대한 질문이 있으시면 당사 판매자 지원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판매자님의 성공이 쿠팡의 성공입니다.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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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3

지마켓, [주의] 부당 표시·광고 관련 페널티 신설 및 적용 안내
📰내용 요약최근 일부 판매자의 식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의 상품에서 부당 표시·광고가 반복적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이에 당사는 적발된 위반 상품에 대해 페널티를 부과할 예정입니다.상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판매자분들께서는 부당 표시·광고 위반사항이 없는지 사전에 점검하여 주시고, 판매활동 제한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지마켓은 항상 안전한 인터넷 상거래 문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아 래 - [부당 표시·광고 위반 사례]- 식품에 대해 질병 치료·예방 효과가 있는 것처럼 표시·광고한 경우- 의료기기의 허가 범위를 벗어난 성능 또는 효과를 과장한 경우- 의약외품, 화장품 등에 의학적 효능·효과를 암시하는 문구 사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지 않은 제품에 ‘면역력 강화’, ‘건강 개선’ 등 기능성 표현 사용※ 위 사례 외에도 관련 법령 위반 소지가 있는 모든 부당 표시·광고 행위가 제재 대상입니다. [위반 시 페널티 정책]- 1차 적발 : 경고 및 해당 상품 판매중단 조치- 2차 적발 : 최종 경고 및 일정 기간 신규상품 등록 제한- 3차 적발 : ID 이용제한 [페널티 시행 일자]2025년 11월 3일 (월) ~ 출처: 지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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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2

스마트스토어, 추석 연휴 대비 공지사항 안내
📰내용 요약추석 연휴 기간 전후로는 평소보다 배송 관련 문의가 급증합니다. 이에 대비하여 판매자님께서는 상품 상세페이지, 공지사항, 메인 팝업 등을 통해 배송 마감/재개일 및 휴무 안내 공지를 미리 등록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공지사항 등록 방법[상품관리] > [공지사항 관리] 메뉴에서 기존 공지를 수정하거나 신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0월 1일(수)부터 10월 10일(금)까지 부여되는 품절 취소를 제외한 판매관리 패널티가 중단됩니다.- 예시: 9월 30일(화) 발송 기한 주문 미발송 시, 10월 1일(수) 판매관리 패널티는 미부여됩니다.- 예시: 10월 10일(금) 발송 기한 주문 미발송 시, 10월 13일(월) 패널티가 부여됩니다.​⊙ 공지사항 필수 기재 내용 - 연휴 이전 출고 가능한 마지막 날짜- 연휴 이후 출고 개시일- 판매자님의 연휴 기간- 배송 관련 페널티 중단 기간​⊙ 굿서비스 빠른배송 예외 처리추석 명절로 인한 배송 지연은 굿서비스 빠른배송 집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연휴 기간 택배사 업무 중단이 감안되어 해당 기간은 예외 처리됩니다.​⊙ 발송지연 처리 방법[판매관리] > [발주(주문)확인/발송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해당 주문 건을 선택합니다.페이지 하단의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팝업창에서 발송지연 사유, 발송 기한, 상세 사유를 입력하고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휴무일 설정 방법- 오늘 출발 상품[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에서 해당 상품의 수정 버튼을 누른 후, [배송] > [오늘출발 기준시간] 영역의 '기준시간 설정' 팝업에서 휴무일을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N판매자배송 상품​[N배송 관리] > [판매자 창고 운영] > [휴무 관리] 메뉴에서 '휴무일 등록'을 통해 설정해 주세요. 출처: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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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6

스마트스토어, 2025년 추석 연휴 물량 증가로 인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우체국택배)' 반품/교환 수거지시 불가 안내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입니다.2025년 추석 명절 택배사 물량 증가로 인하여,일시적으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우체국택배)' 반품/교환 자동 수거 예약 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서비스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부탁드리며, 상품 분실에 주의해 주세요.​■ 중단 내용 :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우체국택배)' 반품/교환 자동 수거 접수 불가■ 중단 기간 : 9월 30일(화) ~ 10월 13일(월)■ 중단 사유 : 추석 명절 택배사 물량 증가로 인해 일시적으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 수거 접수 중단​택배사 계약정보 확인을 통해 계약 택배사를 이용하시는 경우,반품/교환 자동 수거 접수는 중단되지 않으나 물량 증가로 수거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추석 특수기 집하 마감 및 재개 일정은 이용하시는 택배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행복 가득한 추석 연휴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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