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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2
쿠팡, 김해/부산/양산/창원 밀크런택배 서비스 오픈 안내
📰내용 요약밀크런택배 서비스 지역이 확대됨에 따라, 2025년 10월 27일부터 부산, 김해, 양산, 창원 지역에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이용 가능 지역확장 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도서산간 제외), 경기도(양평군, 가평군, 연천군 제외),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확장 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도서산간 제외), 경기도(양평군, 가평군, 연천군 제외), 충청남도 천안시, 아산시,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김해시, 양산시, 창원시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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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8
스마트스토어, 네이버페이 주문관리 수수료 인하 안내(25/10/01 결제건부터)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영세·중소 사업자분들의 부담을 덜어 드리고자 네이버페이 주문관리 수수료 인하를 안내해 드립니다.■ 적용일정2025년 10월 01일 00시 결제완료건 부터■ 적용대상스마트스토어 판매자(단, 네이버페이 스마트스토어 표준 수수료율이 아닌, 별도 계약수수료율이 적용된 판매자는 대상 제외)■ 네이버페이 주문관리 수수료 인하 적용안통합 수수료율을 적용하는 당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모든 결제 수단의 수수료율이 인하되며, 아래의 수수료율(%)이 적용됩니다. ■ 기타 안내사항1) 국세청 매출 등급 산정 기준 및 확인 방법영세/중소 등급 산정은 판매자님이 국세청에 신고하신 사업자의 총 매출 금액 규모로 산정됩니다. 등급 확인은 [스마트스토어 > 정산관리 > 정산내역] 메뉴 '수수료 과금 기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국세청 매출 등급은 연 2회(2/14, 8/14)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대상 기간에 해당하는 매출금액 조회는 국세청 사이트에서, 가맹점 등급 관련 조회는 여신금융 협회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2) 주문 취소 또는 반품/교환 등 추가 비용이 결제된 경우 수수료 적용 기준수수료 과금은 결제일에 맞춰 계산됩니다.- 예시1. 10월 1일 전 결제한 뒤 10월 1일 이후 구매확정 취소한 경우 원결제의 수수료율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예시2. 10월 1일 전 결제한 뒤 10월 1일 이후 [반품/교환]으로 추가 결제한 비용은 변경된 수수료율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3) 수수료 인하로 인한 세금계산서, 부가세신고 변경 사항판매자분들께 발행해드리는 세금계산서 항목이나 부가세신고 내역 참고자료에서 달라지는 점은 없습니다.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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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8
쿠팡, 상품명 정책 업데이트
📰내용 요약당사의 상품명 정책에 업데이트가 있어 안내 드립니다. I. 적용 범위본 정책은 당사 서비스에 등록된 모든 판매자와 모든 상품에 적용됩니다.II. 필수 상품명 요건모든 상품명은 다음의 객관적인 요건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미준수 시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1. 글자 수 제한 (최대, 공백 포함):120자 2. 표준 상품명 구조:브랜드명 + 모델명/시리즈 (해당 시) + 주요 상품 유형 + 핵심 특징/속성 + 사이즈/색상/수량 (해당 시)브랜드명: 상품의 공식적이고 확인 가능한 브랜드여야 합니다. 판매자의 이름 또는 상점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공식 브랜드가 없는 경우, 생활용품 카테고리에 속한 상품들은 "비브랜드"라는 문구를 사용하십시오(. 예시: 비브랜드 5중 면도날 질레트 호환용 10개) 상품 설명: 핵심 상품 유형, 모델, 필수적인 특징, 그리고 특정 옵션(예: 사이즈, 색상, 수량)을 명확하게 명시해야 합니다.올바른 예시: 나이키 남성 에어맥스 런닝 운동화 블랙 사이즈 265잘못된 예시: 나이키 에어맥스97 운동화 10가지 색상+증정 신발수납봉투 3. 금지된 특수 문자:!, $, ?, _, {, }, ^, ¬, ¦, *, %, @, #, ~, <, >, [, ], |, =, 또는 기타 비(非)영문자나 기호를 꾸밈이나 강조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예외: 공식 브랜드명 또는 모델명에 실제 포함된 경우에만 예외적으로 허용됩니다 (예: "M&M's").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 100g, 6개 4. 단어 반복:특정 단어(일반적인 전치사, 관사, 접속사 등은 제외)는 상품명에 두 번 초과하여 반복될 수 없습니다.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철수마켓] 빠다코코낫 롯데제과 롯데웰푸드 100g, 6개 5. 금지된 내용 및 문구:다음 중 어떠한 내용도 포함할 수 없습니다.- 프로모션 또는 주관적인 표현: "무료배송," "할인," "세일," "최저가," "특별가," "한정수량," "신규," "최신," "인기상품," "홈쇼핑 히트," "1+1 판매," "지금 구매"와 같은 홍보성 문구. 또한 "고급, 고품질, 공동포장, 균일가, 날장상품, 대박특가, 득템찬스, 마감, 막판특가, 매장운영, 모음전, 본사정품, 신상, 실속, 에디션, 예랑, 한정판매" 등과 같은 주관적 품질 평가나 판매자 홍보성 문구는 금지됩니다 (단, 공식적인 상품 라인명인 경우는 예외).- 판매자 정보: 판매자의 개별 이름, 상점명 또는 내부 판매자 ID. 예: "철수 상점," "가나다 전자가게."- 배송 또는 기간 한정 정보: "당일출고," "국내발송," "묶음배송" 등 배송 관련 정보.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어버이날," "기념일 특별" 등 특정 기간이나 이벤트 관련 문구 (단, 공식적인 상품 시리즈명인 경우는 예외).- 내부 시스템 용어/플레이스홀더: 1개, null, 없음, 속성없음, 대상없음 등 상품과 직접 관련 없거나 의미 없는 단어.- 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 잘못된 예시: [철수마켓] 빠다코코낫 당일출고, 어버이날 특집, 100g, 6개 6. 꾸밈을 위한 서식 사용 금지:과도한 구두점, 기호 또는 비표준적인 공백을 사용하여 상품명을 꾸밀 수 없습니다. (예: !!!상품!!!, --- 상품명 ---, << 사이즈 아동 XXS >>).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특가>>> 100g, 6개 7. 숫자 표기:숫자는 항상 아라비아 숫자로 표기하여야 합니다십시오 (예: "두 개" 대신 "2", "다섯 개 팩" 대신 "5개 팩").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여섯개 8. 언어 및 문자:상품명은 한국어로 반드시 작성되어야 합니다.브랜드명 또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상품 특징에 한해 영어가 허용될 수 있으며, 이는 현지 시장에서 명확하게 이해될 수 있어야 합니다. 표준 단위의 경우 측정 단위는 영문으로 기재하시기 바랍니해 주십시요. (예: cm, m, ml, l, g, kg, 등) 지원되지 않는 다른 언어 문자(예: 중국어 간체, 일본어, 아랍어 등)는 상품명에 포함할 수 없습니다.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ロッテ製菓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 9. 지적 재산권:제3자의 상표권 또는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상품명(예: 무단 브랜드명, 저작권이 있는 문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올바른 예시: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100g, 6개잘못된 예시: 철수상점의 빠다코코낫맛 과자 200g, 2개III. 권장 사항 및 가이드라인다음 권장 사항은 필수는 아니지만, 최적의 상품 노출 및 고객 경험을 위해 적극 권장됩니다.1. 간결성 유지: 최대 글자 수 제한이 있지만, 모든 언어에서 모바일 가독성 향상을 위해 80자 이하의 상품명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2. 상품 옵션별 명칭: 사이즈, 색상 등 옵션이 있는 상품의 경우, 개별 상품명(하위 상품)에 특정 옵션 정보를 포함하고, 일반 상품명(상위 상품)에는 모든 옵션을 나열하지 마십시오.3. 표준 단위 사용: 측정 단위는 적절히 약어를 사용하십시오 (예: "cm", "ml", "g").4. 관련성 높은 키워드: 상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키워드를 포함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키워드 스터핑"(관련 없거나 과도하게 반복되는 키워드 나열)은 피하십시오.IV. 정책 위반 시 조치쿠팡은 다음 권한을 보유합니다.상품명 수정: 본 정책을 위반하는 상품명은 당사에서 셀러에게 개별통지를 통해 자발적수정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셀러가 수정을 거부하거나 일정 기간 무응답시에는 쿠팡이 직접 상품명을 수정/변경하거나 노출중지 등 조치를 취하는 순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품 판매 중단: 지속적으로 정책을 위반하는 상품은 서비스에서 판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페널티 부과: 반복되거나 심각한 위반 시 경고, 계정 일시 정지 또는 영구적인 서비스 이용 제한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고객 경험 최우선: 상품명 정책 준수 관련 모든 결정은 고객의 명확성과 서비스의 전반적인 무결성을 최우선으로 합니다.VI. 정책 검토 및 업데이트본 정책은 서비스 표준, 법적 요구 사항 또는 전자상거래 모범 사례의 변경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변경 사항 발생 시 판매자에게 공지됩니다.VII. 문의처본 상품명 정책에 대한 질문이 있으시면 당사 판매자 지원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판매자님의 성공이 쿠팡의 성공입니다.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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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3
지마켓, [주의] 부당 표시·광고 관련 페널티 신설 및 적용 안내
📰내용 요약최근 일부 판매자의 식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의 상품에서 부당 표시·광고가 반복적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이에 당사는 적발된 위반 상품에 대해 페널티를 부과할 예정입니다.상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판매자분들께서는 부당 표시·광고 위반사항이 없는지 사전에 점검하여 주시고, 판매활동 제한 등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지마켓은 항상 안전한 인터넷 상거래 문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아 래 - [부당 표시·광고 위반 사례]- 식품에 대해 질병 치료·예방 효과가 있는 것처럼 표시·광고한 경우- 의료기기의 허가 범위를 벗어난 성능 또는 효과를 과장한 경우- 의약외품, 화장품 등에 의학적 효능·효과를 암시하는 문구 사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지 않은 제품에 ‘면역력 강화’, ‘건강 개선’ 등 기능성 표현 사용※ 위 사례 외에도 관련 법령 위반 소지가 있는 모든 부당 표시·광고 행위가 제재 대상입니다. [위반 시 페널티 정책]- 1차 적발 : 경고 및 해당 상품 판매중단 조치- 2차 적발 : 최종 경고 및 일정 기간 신규상품 등록 제한- 3차 적발 : ID 이용제한 [페널티 시행 일자]2025년 11월 3일 (월) ~ 출처: 지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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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2
스마트스토어, 추석 연휴 대비 공지사항 안내
📰내용 요약추석 연휴 기간 전후로는 평소보다 배송 관련 문의가 급증합니다. 이에 대비하여 판매자님께서는 상품 상세페이지, 공지사항, 메인 팝업 등을 통해 배송 마감/재개일 및 휴무 안내 공지를 미리 등록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공지사항 등록 방법[상품관리] > [공지사항 관리] 메뉴에서 기존 공지를 수정하거나 신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0월 1일(수)부터 10월 10일(금)까지 부여되는 품절 취소를 제외한 판매관리 패널티가 중단됩니다.- 예시: 9월 30일(화) 발송 기한 주문 미발송 시, 10월 1일(수) 판매관리 패널티는 미부여됩니다.- 예시: 10월 10일(금) 발송 기한 주문 미발송 시, 10월 13일(월) 패널티가 부여됩니다.⊙ 공지사항 필수 기재 내용 - 연휴 이전 출고 가능한 마지막 날짜- 연휴 이후 출고 개시일- 판매자님의 연휴 기간- 배송 관련 페널티 중단 기간⊙ 굿서비스 빠른배송 예외 처리추석 명절로 인한 배송 지연은 굿서비스 빠른배송 집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연휴 기간 택배사 업무 중단이 감안되어 해당 기간은 예외 처리됩니다.⊙ 발송지연 처리 방법[판매관리] > [발주(주문)확인/발송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해당 주문 건을 선택합니다.페이지 하단의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팝업창에서 발송지연 사유, 발송 기한, 상세 사유를 입력하고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휴무일 설정 방법- 오늘 출발 상품[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에서 해당 상품의 수정 버튼을 누른 후, [배송] > [오늘출발 기준시간] 영역의 '기준시간 설정' 팝업에서 휴무일을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N판매자배송 상품[N배송 관리] > [판매자 창고 운영] > [휴무 관리] 메뉴에서 '휴무일 등록'을 통해 설정해 주세요. 출처: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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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6
스마트스토어, 2025년 추석 연휴 물량 증가로 인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우체국택배)' 반품/교환 수거지시 불가 안내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입니다.2025년 추석 명절 택배사 물량 증가로 인하여,일시적으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우체국택배)' 반품/교환 자동 수거 예약 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입니다.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서비스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부탁드리며, 상품 분실에 주의해 주세요.■ 중단 내용 :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우체국택배)' 반품/교환 자동 수거 접수 불가■ 중단 기간 : 9월 30일(화) ~ 10월 13일(월)■ 중단 사유 : 추석 명절 택배사 물량 증가로 인해 일시적으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 수거 접수 중단택배사 계약정보 확인을 통해 계약 택배사를 이용하시는 경우,반품/교환 자동 수거 접수는 중단되지 않으나 물량 증가로 수거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추석 특수기 집하 마감 및 재개 일정은 이용하시는 택배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행복 가득한 추석 연휴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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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5
스마트스토어,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내용 요약2025년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페널티 / 발송지연 처리 / 반품교환 수거지시 관련 등 판매자님이 알고 계셔야 할 사항을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어 판매 활동에 불편 없으시길 바랍니다. Q.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알아둬야 할 것이 있나요?A. 추석 연휴 기간 전/후로 평소 대비 '배송 관련' 문의가 2배로 급증합니다.판매자님들께서도 연휴 이전 상품 출고 일정에 대한 고객 문의를 많이 받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따라서, 스마트스토어 상품 상세페이지 및 공지사항, 메인 팝업을 통해 배송 마감/재개일 및 휴무 안내 공지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팝업 공지,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은 공지 1개만 노출 가능하여 이미 공지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상품관리 > 공지사항 관리]에서 '기존 공지'의 [수정] 버튼 클릭 후 '추석 연휴 배송 일정' 공지 내용을 '추가' 부탁드립니다.Q. 공지사항으로 무엇을 고지해야 하나요?A. 공지사항에는 아래의 내용을 포함시켜 등록해 주세요.① 연휴 이전 출고 가능한 마지막 날짜② 연휴 이후 출고 개시일③ 판매자님의 연휴 기간※ 공지 예시이미지 제작은 필수가 아니므로, '공지에 포함되어야 할 필수 내용'이 누락되지 않도록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Q. 공지사항은 어떻게 등록하나요?A. [상품관리>공지사항 관리] 메뉴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공지사항 등록 시,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을 설정하면 전체 상품에 일괄 노출되며PC 및 모바일에 팝업 노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등록 방법 자세히 보러 가기※ 참고쇼핑윈도를 운영하시는 경우, 아래 3가지 항목이 만족되어야 노출되므로 꼭 참고해 주세요!1) 공지사항 등록 시 '배송지연' 분류로 선택2) SmartEditor ONE으로 작성3)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 선택단, 쇼핑윈도에는 팝업이 노출되지 않습니다.Q. 명절 기간인데 페널티가 부여되나요?A. 아닙니다. 추석 연휴 택배사 업무 중단을 감안하여, 아래 기간에는 페널티 부과가 중단됩니다.페널티 중단 기간을 참고해 주세요.■ 페널티 중단 기간 : 10/1(수) ~ 10/10(금) 내 부여되는 품절취소를 제외한 판매관리 페널티 중단※ 페널티 중단 기간은 판매관리 페널티가 부여되는 일자입니다.예) 9월 30일(화) 발송기한 주문 미발송 시, 판매관리 페널티 10월 1일(수) : 미부여10월 10일(금) 발송기한 주문 미발송 시, 판매관리 페널티 10월 13일(월) : 부여Q. 추석 명절로 배송이 지연됩니다. 굿서비스 빠른배송에 영향이 있을까요?A. 아닙니다. 추석 연휴 택배사 업무 중단을 감안하여굿서비스 빠른배송 집계에 아래 기간은 예외처리 적용됩니다.■ 굿서비스 빠른배송 집계 예외처리 기간 : 10/1(수) ~ 10/10(금)※참고로, 9/29(월) ~ 10/9(목)까지 배송 시뮬레이터도 미노출 됩니다.※사전공지로 안내된 9/29(월) 오픈 예정인 굿서비스 점수에 대해서도 기존 굿서비스 프로그램의 기준과 동일하게배송품질 점수와 고객문의 점수처럼 소요시간을 기준으로 집계되는 점수 계산 시, 비영업일에 해당하는 일자는 제외됩니다.Q. '발송지연 처리'는 하지 않아도 되나요?A. '발송지연 처리'를 하지 않아도 페널티는 부여되지 않습니다.페널티 부과 중단과 별개로 발송기한 내 발송이 어려운 경우구매자도 인지할 수 있도록 '발송지연 처리' 및 '오늘출발/N판매자배송 상품 휴무일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발송 기한 기준1) 일반 상품 : 결제완료일로부터 +3영업일2) 오늘출발 상품 : 결제 시간에 따라 당일 또는 결제완료 +1영업일3) N배송 상품 : 물류센터 물량, 구매자 주소지별 배송 소요일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발송일이 정해지므로 발송 기한 확인 필요4) N판매자배송 상품 : 주문마감시각 20시 이하 or 초과 설정에 따라 당일 or 익일 4시로 자동 설정5) 정기구독 상품 : 결제완료일로부터 +1영업일Q. '발송지연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A. 발송지연 처리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발송지연 처리 방법1) [판매관리 > 발주(주문)확인/발송관리]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2) 주문 건을 선택해 주세요.3) 페이지 하단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4) 팝업창에서 발송지연 사유 / 발송기한 / 발송지연 상세사유를 입력 후, '발송지연 처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일반 상품, 정기구독 상품 : 결제일로부터 최대 90일까지 연장 가능- 오늘출발 상품 : 결제일로부터 최대 7일까지 연장 가능- 예약구매 상품 : 발송완료일(발송예정일)로부터 최대 120일까지 연장 가능- N배송 & N판매자배송 상품 : 발송지연 처리 불가※ 참고발송지연 처리는 '1회'만 가능합니다.Q. 휴무일을 따로 설정할 수는 없나요?A. 안타깝게도, 휴무일 설정 기능은 없습니다.하여, 공지사항 등록 및 발송 기한 내 발송 처리가 어려운 주문건은 '발송지연 처리'로 발송 기한 연장을 해주세요.단, '오늘출발' 상품 및 'N판매자배송' 상품은 휴무일 설정이 가능합니다.■오늘 출발 상품 휴무일 설정 방법1)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2) 오늘출발 상품을 확인 후, '수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3) 배송 > 오늘출발 기준시간 영역에서 '기준시간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4) 오늘출발 기준시간 팝업에서 '휴무일'을 설정해 주세요.5) 페이지 하단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참고오늘출발 상품 1개만 설정하면 모든 '오늘출발' 상품에 일괄 적용됩니다.오늘출발 상품 외, 일반 상품 / 예약 상품 / N배송 / 정기구독 상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N판매자배송 상품 휴무일 설정 방법1) [N배송 관리 > 판매자 창고 운영 > 휴무 관리] 메뉴로 접속해 주세요.2) '휴무일 등록'에서 설정해 주세요.※참고법정 공휴일은 휴무일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Q. 정기구독 상품을 운영 중인데 유의해야 하는 내용이 있을까요?A. 연휴 기간 정기구독 배송 관련 구매자로부터 자주 인입되는 문의에 대해판매자님께서 조치하셔야 할 내용과 당부 사항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중이오니정기구독 상품을 운영 중인 판매자님들은 참고 부탁드립니다.☞추석 연휴 정기구독 배송 관련 참고 사항 안내Q. 추석 명절 기간 반품/교환 수거는 어떻게 하나요?A. 추석 연휴 물량 증가로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우체국택배)' 반품/교환 자동 수거 예약 서비스가 중단됩니다.단, 계약 택배사를 이용하시는 경우, 반품/교환 자동수거 접수는 중단되지 않으나 물량 증가로 수거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추석 특수기 집하 마감 및 재개 일정은 이용하시는 택배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자세한 일정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고, 상품이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중단 내용 :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우체국택배)' 반품/교환 자동 수거 접수 불가■ 중단 기간 : 9월 30일(화) ~ 10월 13일(월)☞ 추석 연휴 '네이버페이 지정택배사(한진/우체국택배)' 반품/교환 수거지시 불가 안내 자세히 보기Q. 반품/교환 수거 접수는 되었는데. 아직 수거가 안되고 있어요.A. 추석 명절 택배사 물량 증가로 인하여 수거가 일부 지연될 수 있습니다.구매자와 사전 협의를 통해 직접 택배사로 수거 접수를 해주시거나,연휴 기간 이후 반품/교환 접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 부탁드립니다.행복 가득한 추석 연휴 보내세요. 출처: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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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3
쿠팡, 2025 추석 연휴 택배사별 배송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쿠팡입니다.2025년 추석 연휴 기간 택배사별 배송 및 반품회수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판매자님께서는 이용하시는 택배사의 일정을 참고하시어 연휴 기간 배송 및 반품 회수가 원활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추석 연휴 특수기로 인해 파트너캐리어프로그램(한진원클릭)은 연휴 기간 운영 중단될 예정으로 공지 하단의 ■ 파트너캐리어프로그램 (한진원클릭) 추석 특수기 운영일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택배 접수 중단 일정 추석 연휴 배송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택배사의 일정은 추후 본 공지에 업데이트됩니다. 수시로 쿠팡 WING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업소마다 일정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담당 영업소를 통해 정확한 일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단, 택배사 마감 일정 이후에는 출고와 배송 모두 불가능하기 때문에 판매자님께서 직접 배송 달력을 설정해 주셔야 출고 및 배송지연으로 인한 판매자점수 하락이 발생하지 않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냉장/냉동 제품 및 도서 지역 발송 건의 경우 마감일이 상이할 수 있으니 담당 영업소를 통해 별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반품 접수: 최초 교환/반품 접수 **재접수: 최초 교환/반품 접수 이후, 회수지연이나 그 밖의 상황으로 추가 회수 접수하는 경우 ■ 파트너캐리어프로그램 (한진원클릭) 추석 특수기 운영일정 - 신규 가입 중지: 제한 없음 - 택배 접수 중단 기간: 10/1(수) 15시 접수 건까지 집하 (상온/신선) - 택배 접수 개시일: 10/13(월) * 10/1(수) 부터 10/12(일) 까지 주문 접수 건에 대한 집하가 불가능하며 쿠팡 Wing 내 "한진원클릭 주문연동" 버튼이 비활성화될 예정입니다. ** 10/13(월) 부터 파트너캐리어프로그램 (한진원클릭) 운영이 다시 정상화됩니다 ■ 주의사항 1.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배송 및 반품 회수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영업소마다 일정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담당 영업소를 통해 정확한 일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택배사 별 배송 중단 일정과 반품 회수 중단 일정이 각기 상이합니다. 각각의 일정을 확인하시어 주문 및 반품이 원활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명절 미배송 물량이 많을 경우 택배사 집하재개일 이후 순차적으로 배송될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 이후 배송현황도 꼼꼼하게 확인하시어 배송 지연이 없도록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각 택배사 집하마감일 이후로는 상품 출고가 어렵습니다. 출고지연 혹은 배송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경우 사전에 배송 달력 내 휴무일 설정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5. 휴무일 미설정으로 인하여 판매자점수가 하락하는 경우, 판매자 점수 예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특히, 연휴 이외에도 개인 사유나 운영상의 이유로 주문 이행 및 출고, 배송지연이 예상될 경우 휴무일을 미리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님의 성공이 쿠팡의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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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7
스마트스토어, 숏클립 알림 발송 권한 제한 적용 안내
📰내용 요약숏클립 알림 발송 권한과 관련해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기존에는 모든 판매자가 하루에 한 번씩 알림을 발송할 수 있었는데요,오는 9월 17일부터는 직전 월 거래액 20만 원 이상인 판매자만 발송할 수 있도록 제한됩니다.- 발송 가능 횟수: 1일 1회, 월 최대 4회- 적용 시점: 2025년 9월 17일 중쇼핑라이브 스튜디오 앱에서는 오는 10월 중 관련 내용이 별도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출처: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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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7
쿠팡, 구매중지 정책 일부 개정 안내
📰내용 요약쿠팡은 그동안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에 법령 위반 사유가 발생할 경우판매를 중지할 수 있다는 정책으로 운영해왔습니다. 이번에 관련 정책이 다음과 같이 개정됩니다.- 적용일: 2025년 9월 18일개정된 판매중지 정책: 1. 상표법, 부정경쟁방지법, 영업비밀보호법 등 법령을 위반하거나 위반 우려가 있는 경우2. 상품 등록, 판매, 민워 개선 과정에서 약관 또는 이용정책을 위반하거나 위반 우려가 있는 경우(신설)3. 소비자, 정부, 제3자 민원이 발생한 경우4. 판매량 증가, 물류 인력 부족 등으로 서비스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쿠팡은 고객과 판매자 경험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상품 등록이나 판매를 일시 또는 영구 중단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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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7
쿠팡, 신선냉동/주문제작 배송방법 설정 기준 안내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쿠팡입니다. 상품 등록 시 신선냉동/주문제작 배송방법 설정 기준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판매자님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올바른 배송방법으로 상품을 등록 부탁드립니다. • 신선냉동 상품 예시 *신선냉동: 냉장/냉동 보관이 필요하거나 농산물, 당일제조식품 등과 같이 신선도 유지가 중요하고, 제조일 경과에 따라 상품 가치가 현저히 하락하는 상품 (단, 당일 제조 식품은 상품 자체 라벨, 표지 등에 제조일자가 확인되는 경우에 한함) - 과일, 채소와 같은 농산물 (고구마, 토마토 등) - 냉장/냉동 보관 상품 (우유, 냉동볶음밥 등) - 식물 (꽃, 화분 등) - 당일 제조 식품 (당일도정 쌀, 당일착유 기름, 당일로스팅 커피원두 등. 단, 상품 자체에서 당일 제조일자가 확인되는 경우) - 장기간 실온 보관이 불가한 상품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은 빵, 떡 등) • 주문제작 상품 예시 *주문제작: 특정 소비자가 요구하는 신체치수나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만든 맞춤형 주문제작 상품으로 다른 소비자에게 재판매가 현저히 어려운 경우 - 이니셜 각인 악세사리 - 현수막 - 주차번호판 - 사이즈 맞춤제작 커튼, 블라인드 - 포토 머그컵 위반 사례가 확인되는 경우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의 이용 및 판매에 대한 약관’에 따라 해당 상품 혹은 전체 상품이 노출 정지 조치될 수 있습니다. 고객 신뢰와 적법한 온라인 쇼핑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판매자님의 성공이 쿠팡의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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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2
지마켓, 구매자 개인정보 무단제공 주의 안내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지마켓입니다.최근 상품을 등록하고 주문접수되면 고객의 사전동의 없이 다른 도매사이트나 오픈마켓에서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다른 판매자에게 재주문을 넣어 구매자에게 직접 배송이 되도록 하는 방식의 판매행위로 구매자 민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구매자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다른 판매자에 제공하는 재판매 행위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및 제19조」 위반에 해당할 수 있으며, 당사 판매회원 이용약관에도 위반 되오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다른 판매업체와 상품 공급 및 배송에 대한 업무 위탁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만 구매자 동의없이 개인정보 제공이 가능하며 해당 판매업체가 판매자 개인정보처리방침 내 수탁업체로 고지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 판매자 개인정보처리빙침 작성 및 고지 방법은 [개인정보보호공지] ‘판매자 개인정보처리방침’ 설정 기능 소개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을 준수하지 않고 재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즉시 경고조치가 진행될 예정이며, 반복적인 재판매 행위 적발 시 이용정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준수하시어 판매활동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일반] [개인정보보호공지] ‘판매자 개인정보처리방침’ 설정 기능 소개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판매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출처: 지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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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2
쿠팡, 호환용 상품 등록에 관한 가이드라인 안내
📰내용 요약판매자님, 안녕하세요. 고객에게 더욱 신뢰도 높은 환경을 제공하고 브랜드의 지식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호환용 상품 등록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안내 드립니다. 본 가이드라인은 호환용 상품의 상품명, 브랜드 정보, 상품 설명, 이미지에 대하여 쿠팡이 지정한 바를 내용으로 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공식 브랜드 제품과 호환 상품을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가이드라인 시행일 : 2025년 9월 19일 판매자님께서는 현재 판매 중인 상품 목록을 검토하시어 시행일 전 가이드라인에 맞게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요 필수 요건: 상품명 형식: 상품명은 반드시 판매자님의 브랜드명 (브랜드명이 없는 경우 "비브랜드")으로 시작해야 하며, '호환' 관련 용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정품 브랜드명을 상품명 맨 앞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올바른 예시: [판매자 브랜드명] 5중날 면도날, 질레트 퓨전 호환 - 잘못된 예시: 질레트 호환용 퓨전 프로글라이드 면도날 브랜드 정보: 상품의 '브랜드' 정보 필드에는 반드시 판매자님의 브랜드명(브랜드명이 없는 경우 "비브랜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정품 브랜드명(예: "Gillette" “질레트”)을 입력할 수 없습니다. 상품 설명: 상품 설명 내에, 해당 제품이 제3자 호환 상품이며 정품이 아니라는 내용의 안내 문구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 다. 대표 이미지: 대표 이미지는 반드시 판매하시는 실제 상품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정품 브랜드의 로고나 공식 제품 사진을 대표 이미지로 사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올바른 예시 잘못된 예시 (타사 브랜드가 이미지에 별도로 기재됨) 가이드라인 위반시 컨텐츠 수정 또는 판매중단 등 약관에 따른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정책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경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WING > 도움말> 상품관리 > 상품등록 - 1. 상품명, 5. 상품 이미지, 6. 상세설명, 7. 상품주요정보WING > 온라인 문의 > 도움말 > 호환용 상품 등록 가이드 판매자님의 성공이 쿠팡의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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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0
스마트스토어, 2025년 하반기 중소상공인 대상 우대수수료 환급 안내
📰내용 요약우대수수료 환급이란?중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우대 정책에 따라,처음 매출 신고 내역이 없어 일반 등급으로 분류된 창업 사업자가 있습니다.이후 반기 매출 신고에서 '영세·중소가맹점' 등급으로 확인되면,이전 반기 카드 수수료 차액을 소급하여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환급액신규 사업 개시 시점부터 우대수수료율 적용 전까지 적용된카드 결제 수수료와 우대수수료의 차액입니다.환급 시기2025년 상반기 환급 대상자는 9월 29일에 환급됩니다.확인 방법- 환급금은 정산금액에 포함되어 지급되며,[정산관리 > 정산내역 > 일별 정산내역]의 '우대수수료 환급'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환급 내역은 [정산관리 > 우대수수료 환급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환급은 판매자 계정 단위로 지급되며, 여러 스토어를 운영하는 경우 각 스토어 계정별로 환급됩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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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0
스마트스토어, 스토어 내 그룹상품 대표상품 노출 적용 및 설정 메뉴 신설 안내
📰내용 요약판매자님들의 그룹상품 노출을 보다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중복 없이 대표상품만 노출되는 정책이 적용됩니다.또한, [그룹상품 관리] 메뉴 아래에,그룹상품별로 노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그룹상품 노출 관리] 메뉴가 새로 신설되었습니다.- 대상: 브랜드스토어/스마트스토어 공통, 그룹상품엔만 적용됩니다.- 적용일: 2025년 9월 17일 (수)정책 적용 방식1. [그룹상품 노출 관리]에 등록하지 않은 그룹상품은, 목록에서 그룹 내 대표상품만 노출됩니다.2. [그룹상품 노출 관리]에 등록한 상품은, 개별 상품 단위로 전체 목록에 전부 노출됩니다.3. 전체상품 또는 카테고리 외 스토어 지면에서는, 지면 성격에 따라 그룹상품 노출 정책에 달리 적용됩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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ᆞ플랫폼 정책
2025.09.05
롯데ON, [판매제한] 외국인대표 셀러 입점 재개 및 일부 위험 품목 등록불가 안내
📰내용 요약안녕하세요, 롯데ON입니다.롯데ON을 이용해 주시는 판매자님 감사합니다.롯데ON에서는 소비자 피해 방지와 지식재산권 위반 및 불법상품 관리 강화를 위해 지식재산권 위반 상품이 다수 발생하는 일부 품목의 등록을 제한하는 정책을 시행할 예정입니다.또한, 임시 보류되었던 외국인대표 판매자의 입점 승인은 정책 시행 시 정상 진행됩니다.상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행일자 : 2025년 10월 3일■ 변경내용 : 외국인대표 셀러 일부 위험 품목 등록 및 판매 제한■ 제한품목 : 패션의류/ 잡화/ 화장품/ 명품/ 유아동/ 해외직구 전체※판매자님 확인해 주세요!-정책 적용 이후에는 모니터링이 진행되며, 위반 시 ID제한 등의 페널티 부과 및 상품 등록/판매 권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정책 및 입점 관련 문의 : lotteon_tns-a@lotte.net 판매자님과 함께 성장하는 롯데ON이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출처: 롯데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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ᆞ플랫폼 정책
2025.09.03
쿠팡, 정확한 휴일 설정에 대한 정책 시행 안내
📰내용 요약최근 실제 출고 업무를 수행하고 있음에도 WING 배송달력에 장기간 휴일을 설정하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휴일을 잘못 설정할 경우, 배송 지연으로 인해 고객의 주문량 감소와 불만, 부정적인 구매 경험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휴무일을 정확하게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출고 업무를 진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기간 휴일 설정이 확인되면, 판매자님의 전체 상품이 노출 정지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시행일자: 2025년 9월 29일관련 규정: 쿠팡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이용약관(판매자용) 제5조(판매자의 판매활동) 정확한 휴일 설정은 고객 신뢰와 건강한 온라인 쇼핑 환경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판매자님의 세심한 협조 부탁드려요.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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ᆞ플랫폼 정책
2025.09.03
스마트스토어 2025년 2분기 개편 소식 안내
📰내용 요약2025년 2분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편 소식을 안내드립니다.새롭게 오픈되는 기능- 앱 내에서 사진으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쇼핑렌즈 기능- 기존 ‘오늘행사’가 특가 중심의 오늘끝딜로 변경똑똑해진 스마트스토어- 기존 고객의 정기결제를 위해 조합형/간편형 입력 옵션 수정 기능 개선- 판매수수료를 낮춰 여러 외부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링크 생성 기능- 그룹 상품 리뷰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그룹 리뷰 이동 기능- 마케팅 메시지 발송 유료 결제 방법에 비즈 월렛 포인트 및 결제 대기 기능 추가- 네이버배송 상품의 물류센터 재고를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는 N배송 재고관리 메뉴 오픈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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ᆞ플랫폼 정책
2025.09.01
11번가, 제휴마케팅 대행비 부과 채널 확대 안내
📰내용 요약2025년 9월 22일(월)부터 제휴마케팅 대행비 2%부과 채널이 확대됩니다. 1. 시행일 : 2025년 9월 22일(월) 00시~2. 제휴마케팅 대행비 부과 채널 확대 안내3. 제휴마케팅 대행 서비스 안내4. '제휴마케팅 대행' 동의 설정 방법· 메뉴명 :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관리 > 제휴마케팅 대행 동의· 제휴마케팅 채널에 상품 노출을 위해서는 [동의] 설정이 필수입니다.· 노출을 희망하지 않을 시 [동의하지 않음]으로 설정 가능하며, 설정 이후 제휴마케팅 채널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5. 상품별 제휴마케팅 채널 노출 설정 방법· 제휴마케팅 채널에 상품 노출을 위해서는 [등록함] 설정이 필수입니다.· 노출을 희망하지 않을 시 [등록안함]으로 설정 가능하며, 설정 이후 제휴마케팅 채널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노출 설정 메뉴 - 상품관리 > 상품등록 - 상품관리 > 신규상품 등록 - 상품관리 > 신규상품 대량등록 - 상품관리 > 상품조회/수정언제나 11번가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11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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ᆞ플랫폼 정책
2025.08.28
스마트스토어, 9월 출석체크 이벤트 달성 유저 대상 네플스 앱 전용 쿠폰 지급 안내
📰내용 요약다가오는 9/1일부터 9/14일까지, 2주일 동안 앱 방문 하위 유저 중일부 유저 대상(랜덤 배정)으로 네플스 앱 방문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기간 내 3회 출석 시, 리워드 쿠폰으로 네이버 쇼핑 > 네플스 앱 한정 > 전 카테고리에서 사용가능한 2천원 쿠폰 (최소 주문금액 3만원) 적용 예정입니다.1. 적용 기간: 9월 1일 ~ 9월 14일 총 14일간2. 쿠폰 할인율 및 적용 카테고리:*해당 쿠폰을 소지한 고객만 사용 가능합니다. (전 구매 고객 대상 아님)- 쿠폰 정책: 2천원 할인쿠폰 (최소 구매 금액 : 3만원 이상)- 쿠폰적용 카테고리: 전 카테고리- 쿠폰 적용 플랫폼: 네플스 앱 전용 쿠폰- 쿠폰 발급 대상자: 8월 앱 방문 하위 유저 중 일부(랜덤 선정) 유저 대상으로 진행> 출석체크 3회 달성 시 쿠폰 지급*쿠폰 미적용을 희망하는 스토어일 경우, 8월 28일(목) 오후 6시까지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스마트 스토어